• 전체메뉴보기
 

KCC가 건물 외벽 및 지붕재에 도장하는 것만으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숲으로 차열상도’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숲으로 차열상도는 1액형 수용성 특수 아크릴수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태양 광선 중 적외선을 반사해 표면의 온도 상승을 억제해 내부로 열이 전달되는 것을 막아 열 차단 효과를 갖는 제품이다. 이런 효과는 건물 내부의 온도 상승을 막아 도시 열섬 현상을 완화한다
.
본 제품은 지붕용 태양방사 차열 도료 단체표준인 SPS-KPIC 5020-7316 기준을 만족한 시험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 KCC 자체 평가에서는 시멘트 바닥 소지면 및 일반 방수재 마감 부위 대비 숲으로 차열상도 도장면이 최대 10도 이상 낮은 온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숲으로 차열상도는 도심 건물뿐만 아니라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축사, 사일로 및 물류 창고 등에도 적용할 수 있어, 혹서기 폭염으로 인한 가축 스트레스 방지와 폐사율 감소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차열페인트는 폭염과 지구온난화 등의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차열기능으로 얻은 에너지 절감 효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며 환경부담을 줄이며 표면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솔루션 중 하나로 식될 뿐만 아니라 작업성 및 부착성이 우수하여 시공현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문의 080-022-8200 www.kccworld.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CC, 칠하면 열반사 되는 차열도료 신제품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