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비데, 어떤 게 좋을까
전기료 절약과 최첨단 세정 기능까지

겨울철 대표 가전 중 하나인 비데.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비데 시장은 연간 150만 대, 금액으로 약 5,000억 원 규모며, 보급률은 4인 가구 1세대 기준으로 40% 정도라고 한다. 비데의 기능과 디자인이 상향 평준화돼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절전 모드와 첨단 기능 등을 넣어 맞춤형 세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최은지 기자
자료 협조 로얄앤컴퍼니 1566-7070 www.iroyalbath.com

겨울철에 따듯하고 세정 기능이 있는 비데가 소비자의 관심을 끈다. 비데를 사용하면 좋지만, 물과 시트를 적정 온도로 계속 유지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이 많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에서 절전 모드로 비데를 사용할 때, 월 최대 49%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로얄앤컴퍼니는 비데가 욕실의 조명이 꺼지면 자동으로 절전되게 설계했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외 특허출원 및 의장등록을 한 히든 디스플레이 조작부에 3단계 절전 버튼을 장착했다. 비데를 사용하지 않을 때 LED 램프가 자동으로 꺼지고, 이 외에 착좌 감지, 미착좌 시 조작부 터치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전원 표시, 조절 및 보조 기능 버튼, 주 기능 버튼의 점등 매뉴얼을 다르게 해 절전 효과를 낸다.

로얄앤컴퍼니_ RB1300

비데 구입 시 항문질환을 막아주는 기능도 따져야 할 요소 중 하나다. 세정할 때 수압을 강하게 사용해야 심리적으로 개운하다고 느끼는 사용자가 있다. 이는 배변 리듬을 깨트리거나 항문 점막을 손상해 변비의 악순환을 반복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로얄앤컴퍼니가 최첨단 기술을 도입했다. 수세 단계가 강으로 설정돼 있어도 낮은 단계부터 서서히 높은 단계로 자동 조절되는 ‘소프트 스타트 세정’ 기능을 적용했다. 또 부드러우면서 세정 효과가 좋은 기능도 넣었다. 1초에 70여 개의 물방울을 직선과 회전으로 혼합해 토수시키는 ‘물방울 세정’, 공기를 세정수에 혼입 분사하는 ‘공기 방울 세정’, 회오리 물살로 토수되는 ‘회오리 세정’ 등을 넣어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세정노즐 위치

비데의 세척 노즐이 위생적인 측면에서 중요하다. 노즐이 엉덩이 아래쪽 가까이 나온 상태에서 수직에 가까운 각도로 물이 분사되는 제품이 있는데, 이는 씻겨진 오물이 노즐에 닿아 비위생적일 수 있다. 그래서 로얄앤컴퍼니는 엉덩이 뒤쪽으로 노즐이 나와 물이 비스듬한 각도로 분사되게 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눈에 띄네] 비데, 어떤 게 좋을까 전기료 절약과 최첨단 세정 기능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