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지인(Z:IN) 강화목재 ‘우젠 리얼’. 천연 목재의 질감을 그대로 갖춘 고강도 합성목재로, 다양한 컬러에 유지관리도 간편해 전원주택의 데크와 공간별 차별화된 바닥 마감재로 안성맞춤이다.
글 박창배 기자
자료 제공 LG하우시스 080-005-4000
www.lghausys.co.kr
전원주택에서 데크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중요하다. 실내외를 잇는 통로이면서 자연과 더불어 여유를 만끽하거나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곳인 데크는 전원주택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그래서 추가비용을 들여서라도 데크 시공을 빼놓지 않는다.
데크로 쓰이는 자재는 천연목과 방부목(화학 처리된 나무)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실제 나무는 꾸준하게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2~3년에 한두 번 오일스테인을 칠해줘야 목재의 변색, 곰팡이, 곤충, 흡습 등으로부터 목재를 보호할 수 있다. 관리가 없다면 목재의 뒤틀림, 배부름 등의 현상이 일어나 이내 목재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고급 합성목재, 야외 데크와 테라스에 적합
최근에는 유지·관리가 간편한 합성목재 데크로 교체되고 있다. 합성목재는 목분과 고분자를 결합시켜 만든 제품으로 목재와 고분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햇빛, 비 등으로 인한 변형이 거의 없으며, 내수성이 뛰어나 비나 눈이 와도 얼룩이 지지 않아 깨끗한 외관을 유지한다. 또한 곰팡이가 슬지 않고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관리방법은 1년에 한두 번 물청소하듯 수세미 또는 브러시를 이용해 닦아주면 된다.
여기에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LG하우시스 지인(Z:IN) 강화목재 ‘우젠 리얼’은 천연 소재인 목분(Wood Flour)을 50~60% 이상 적용하고 올레핀 수지(PE, PP)를 적용한 고급 친환경 자재다. 올레핀 수지는 젖병이나 플라스틱 용기 등 음식물 또는 피부와 직접 접하는 제품 원료로 사용되는 친환경적인 소재로 잘 알려져 있다.
‘우젠 리얼’의 가장 큰 특징은 원목의 단점은 보완하고 천연 목재의 외관과 질감을 리얼하게 살렸다는 점이다. 사용자의 안전 및 편의성을 고려해 표면에 미끄럼 방지(Non-slip) 기능을 갖췄으며 수분 및 변색, 기후, 환경 변화에 강하기 때문에 야외 데크나 테라스에 적합하다.
강도 및 내마모성도 우수해 긁히거나 찍힌 자국이 발생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주변과 동일한 색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해 목재에 비해 사용 수명이 길고 유지 관리가 매우 편하다. 7종의 컬러에 반복 무늬 없는 천연 나뭇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품격 있는 공간을 구현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전원주택의 경우 건축주의 개성이 인테리어에 그대로 표출된다. 공간별 디자인에 관심이 많다 보니 새로운 자재가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 건축 및 공간 특성에 맞는 자재는 많지 않다. LG하우시스 지인(Z:IN) 강화목재 ‘우젠 리얼’은 이를 보완한 제품이라 하겠다.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