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LG하우시스는 단열 성능 및 디자인을 강화한 신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항균 핸들, 창짝 스토퍼 등 다양한 부자재 적용으로 편의성을 한결 높인 것으로 대한민국 창호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창배 기자
자료 제공 LG하우시스 080-005-4000 www.lghausys.co.kr

LG하우시스가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 ‘Z:IN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전면 리뉴얼 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Z:IN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기존의 복잡했던 창호 제품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기능과 가격대에 따라 숫자 3·5·7로 구분해 지난 2015년에 선보였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약 50만 세트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새롭게 리뉴얼 된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이중창 적용 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의 우수한 단열성능을 보여주며,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항균 핸들, 방충망에도 기본 적용되는 잠금장치, 개폐 시 창의 파손 혹은 변형을 방지해 주는 창짝 스토퍼 등 다양한 부자재를 적용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형 창호 ‘수퍼세이브5’와 보급형 창호 ‘수퍼세이브3’는 벌레가 창틀의 물구멍을 통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방충배수캡을 적용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했다. ‘수퍼세이브5’의 경우 창호 측면과 하부에 레일 커버를 적용해 창호 레일 부분 청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최고급형 창호 ‘수퍼세이브7’은 디자인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올 뉴 all-new 신제품으로 출시됐다.

수퍼세이브 3.
수퍼세이브 3.
수퍼세이프 5.
수퍼세이프 5.

단열 성능에 안심까지, 수퍼세이브7’
21년형 신제품 ‘수퍼세이브7’은 기존 수퍼세이브7의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단열 성능에 ‘안심’까지 더한 제품이다. 유리 두께를 기존 최대 24㎜에서 28㎜까지 늘려 Z:IN 일반 발코니 창 제품 중 단열 성능이 가장 우수하며, 패시브하우스(창호 열관류율 기준 0.8W/m2K)에도 적용 가능하다.
 
또한, 단독주택에 주로 시공되는 시스템 창의 마감 방식을 채택해 디자인 완성도 높였다. 일반적으로 발코니 창은 실리콘의 습식 방법을 사용해 환경에 따라 변색되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웠으나, 수퍼세이브7은 고무패킹의 건식 방법으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팬데믹의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창호와 함께 설치하는 Z:IN 자동환기는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시킬 수 있는 옵션 제품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내보내고, 3중 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해 집 안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핸들에 개폐 알람 기능이 있어 아이들이 문을 열고 닫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다.

21년형 수퍼세이브7.
21년형 수퍼세이브7
개폐 알림 기능이 있는 핸들 / 완성도 높은 고무패킹 유리 마감 / 고급스러운 메탈릭 부자재

3중 격벽 구조, 유로시스템 9 PLS200
‘유로시스템9 PLS200’은 LG하우시스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단열 성능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창틀 내부 구조를 기존 2중 격벽 구조에서 3중 격벽 구조로 보완해 창틀 자체의 단열 성능을 높였으며, 200㎜의 슬림 폭 단창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자사 최고급 라인에만 적용되는 부자재를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점이 주목할 만하다. 기존 돌출형 하드웨어를 매립형으로 변경하고, 상하부 측면 마감재를 기존 플라스틱 소재에서 세련된 메탈릭 소재로 변경하는 등 섬세한 마감 차이를 느낄 수 있다. 핸들 또한 독일의 프리미엄 핸들 브랜드 호패 Hoppe 사의 항균 핸들을 적용해 안심할 수 있다. 세균 번식 방지는 물론, 고급스러운 메탈릭 디자인으로 세련된 공간 연출 또한 가능하다. 이 밖에도, 먼지 필터 방충망, 유리 난간, 안전 강화 방충망 등의 옵션을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유로시스템9 PLS200.
독일 호패(Hoppe) 사 프리미엄 핸들 / 완성도 높은 매립형 하드웨어 / 고급스러운 메탈릭 부자재

INTERVIEW LG하우시스 창호사업부장 김진하 상무
Q. 리뉴얼된 수퍼세이브7 주요 특징은?
창호의 기본 성능에서 모두 최고 수준을 충족함은 물론 사용 편의성, 디자인까지 완성도를 높였다. 21년형 수퍼세이브7는 패시브하우스에도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단열 성능이 우수하다. 또한 시스템창과 동일하게 실리콘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고무패킹의 건식 방법으로 완성도 높은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Q. 안전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데
21년형 수퍼세이브7는 핸들에 LED 조명과 알람 기능이 있다. 즉, 창문을 열고 닫을 때 알려주는 소리로부터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외부에서 강제 침입 시 창호 핸들의 경고 알람으로 방범 효과에도 탁월하다. 기본 방충망에도 자동 잠금 기능을 적용해, 바람이 불어도 방충망이 스르륵 움직이지 않고, 탈락을 방지할 수 있다.
 
Q. 유로시스템9 PLS200은 어떤 제품인가?
유로시스템9 PLS200은 우수한 단열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시스템창이다.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고 싶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Z:IN 수퍼세이브 단열·안심·디자인… 창호 수준을 한 단계 UP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