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건물 내외장재로 쓰이는 질 좋은 대리석 제품을 싼값에 공급하는 업체가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자리한 (주)실버스타 인터내셔날이다. 1996년 8월 화학 첨가제와 무기(無機)원료를 취급하는 무역회사 ‘삼운케미칼’로 출발, 1997년 2월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실버스타 인터내셔날’로 사명을 바꿨다. 이후 케미컬 분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업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시켜 왔다. 2000년 1월 대만 텍스코(TEXXCO)사 탄산칼슘 독점 수입 계약 체결, 2001년 3월 미국 그루버(GRUBER)사 욕조(월풀) 독점 판매 계약 체결, 2002년 3월 베트남 미니덕(MINHDUC)사 욕조 원료 독점 판매 계약 체결, 2002년 12월 호주 온가(ONGA)사 월풀 에이전트 계약 체결 등을 이뤄냈다. 그리고 2003년 3월부터 석재산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건물의 컬러를 결정하는 석재
석재산업은 크게 대리석과 화강석, 인조대리석 세 가지 분야로 나뉜다. 이 중 실버스타 인터내셔날은 대리석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리석 내장재는 빌딩과 아파트, 매장 등에, 외장재는 주택과 연립, 소규모 빌딩 등에 주로 사용된다.
석재는 건물의 모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사람의 옷에 비유하자면 마치 겉옷과도 같다. ‘옷이 날개’라는 말이 있다.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사람이 달리 보일 수 있음을 나타낸 말이다. 건물도 어떤 내외장재를 쓰느냐에 따라 멋있어 보이기도 하고, 그렇지 못하기도 한다. 건물의 옷에는 페인트와 벽돌, 타일, 화강석, 대리석 그리고 유리, 알루미늄 등이 있다. 이 중 건물의 컬러를 결정짓는 최고급품이 바로 대리석이다.

대리석은 이태리와 베트남, 이란, 이집트, 인도, 인도네시아, 중국, 터키 등 여러 나라에서 생산되는데, 각 나라마다 특징이 있다. 그 중 이태리 제품이 질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뛰어나고, 그 만큼 가격도 비싸다. 우리나라의 경우 대리석 자원은 빈약한 수준이나 시장은 넓은 편이다.

질 좋은 대리석을 싼 값에 공급
“우리 대리석 제품은 무늬와 색상이 뛰어나고, 품질도 우수합니다. 보통 중국산의 경우 커팅 면이 안 좋은데, 우리 제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각 장의 절단면 및 부착 뒷면의 마무리가 잘 돼 있지요. 그럼에도 제품보다 30∼50퍼센트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고요.”

제품의 질이나 가격 면에서 타사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실버스타 인터내셔날 변석배 대리의 설명이다. 내장재로 쓰이는 대리석은 라인과 색상의 패턴이 일정한 것이 좋고, 외장재는 자연환경에 대한 저항력도 좋아야 한다. 즉 산성비 등과 같은 외압에 잘 견뎌야 한다.
실버스타 인터내셔날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이러한 장점을 가졌을 뿐 아니라 규격이 다양해 공사에 편리하고, 가격도 벽돌 수준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대리석 개념이 아닌 타일 개념으로 공사를 수행할 수 있어, 공사 진행 속도가 빨라 간접비용(인건비, 자재비)도 절감할 수 있다. 내장재의 가격은 스퀘어 미터당(1m×1m, 두께 20∼30㎜) 4만∼6만 원이고, 외장재는 스퀘어 미터 당(두께 12∼15㎜)는 2만∼2만5000원 정도다.

내장재용 대리석은 중동의 이집트 알렉스사와 필리핀 어드벤처사에서 들여오고, 외장재 용은 베트남 산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특히 외장재는 모양과 색상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한데, 주로 2가지 모양과 4가지 색상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기본 4가지 색상(핑크, 옐로우, 화이트, 블랙다크)에 라인 없이 자연 그대로 돌출돼 있는 상태의 혹두기 모양과 일정한 라인을 일정한 높이로 커팅을 한 아스라인 모양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외장재는 모양과 색상이 다양하기에 인테리어 부분에도 많이 적용된다.

실버스타 인터내셔날 이충웅 대표이사는 “앞으로 소비자의 원칙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며 “소량 구매자를 위해 각 품목별로 자체 회사 창고에 보관해서 판매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田

글 박창배 기자
문의 : 02-782-0010

미니인터뷰

(주)실버스타 인터내셔날 이충웅 대표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값싸게 공급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
실버스타 인터내셔날 이충웅 대표(62세). 그는 평생을 화학·석재 분야에 종사해 왔다. 지금까지 국내 화학, 욕조, 석재산업 분야에 필요한 원재료 및 원자재 공급을 위해 해외 유망 전문 생산 업체를 발굴해 최고의 제품을 공급해 왔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초 자원분야에 주력할 계획으로 있다. 특히 미래는 자원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것. 우리나라는 기초 자원이 빈약하기에 외국의 값싼 자원을 수입해 잘 가공해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만들어 역수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러려면 전 직원이 그만큼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한다고. 좋은 제품을 찾기 위해 열심히 뛰어다녀야 하고, 고객과 기업의 이익 창출을 위해선 그만큼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국제 무역을 통해 축적된 신용과 경험, 전문화된 인력 및 정보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아울러 최고의 제품과 신뢰받는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외장재 대리석 전문 공급업체, (주)실버스타 인터내셔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