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젊은 기업, 오픈 마인드로 일하는
(주)흥진산업개발

 

 

 


이미경 대표

 


집은 누구나가 지을 수 있지만 정성을 들여 지은 집은 세월이 지날수록 그 진실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주)흥진산업개발은 웰빙 붐에 맞추어 건축주의 건강까지 고려한 주택을 설계·시공을 하고 있으며, 내 몸에 꼭 맞는 맞춤 정장을 입은 듯 아파트와 주택의 복합적인 삶의 여유 공간인 '신 주택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는 회사로 고객에게 다가가도록 하겠다.

 
















 


■연혁 및 주요 시공 실적

 


·2001년, (주)흥진스틸건축 설립

 


·2003년, (주)흥진산업개발로 상호 변경

 


·2003년, 영천 대창주택 신축공사

 


·2003년, 영천 대창주택 신축공사

 


·2003년, 청도 토평리 주택 신축공사

 


·2003년, 경산 압량 주택 신축공사

 


·2003년, 경산 경일대카페 신축공사

 


·2004년, 대구산업정보대학 리모델링 공사

 


·2004년, 청도 각북 주택 신축공사

 


·2004년, 대구 팔공산 신무동 주택 신축공사

 


·2004년,  대구 K2만촌관사 시설 신축공사

 


·2004년, 청도 소라리 주택신축공사

 


·2004년, 청도 안인리 주택신축공사 외 다수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에 자리한 (주)흥진산업개발. 스틸하우스를 전문 설계·시공 회사로 2001년 (주)흥진스틸건축 회사를 설립, 2003년 1월 (주)흥진산업개발로 명칭을 바꾸고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영업과 설계, 시공 등 전문가 집단으로 팀을 구성 일체화된 건축 시스템을 갖췄다.

 



 


(주)흥진산업개발은 젊은 기업임을 강조하며 오픈 마인드로 사람과 자연 그리고 주택, 이 삼박자가 조화를 이루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다. '젊은 사람들'이라는 인식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해를 더할수록 '속이 알차고 신선한 젊은 회사'로 평가를 받고 있다. 공사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낱낱이 공개함으로써 건축주들로부터 호평이 대단하다. 건축 계약이 이뤄지면, 먼저 건축주에게 가족 구성들이 원하는 공간을 포함해 가구나 가전제품을 어디에 놓을지 표시해 달라고 주문한다. 처음엔 번거롭다며 난색을 표하다가도 나중엔 온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집 구성에 참여하다 보니 재미있다면서 만족한다. 디자인을 통한 시뮬레이션으로 재차 확인한 후 본격 시공에 착수한다.

 



 


(주)흥진산업개발의 주요 시공 실적으로는 2003년도 △영천 대창 주택 △청도 토평리 주택 △경산 압량 주택 △경산 경일대카페, 2004년도 △대구산업정보대학 리모델링 △청도 각북 주택 △대구 팔공산 신무동 주택 △대구 K2만촌관사시설 △청도 소라리 주택 △청도 안인리 주택 신축공사 등 1년에 10여 채 이상을 건축할 정도로 영남에서는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주)흥진산업개발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 1331-5 동우빌딩 3층 

 


TEL : 053)759-0991~2  www.i-hj.com

 



 


57평 복층 스틸하우스 사방에 창을 낸 집

 





 

 


경산의 북쪽 팔공산 자락에 둘러싸인 아늑한 분지에 자리한 57평 스틸하우스. 2세대가 함께 또 독립적으로 생활하도록 한 편리하고 세련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동남향으로 얹혀 채광을 위해 전면과 측면에 창을 여러 개 냈고, 디자인과 성능을 고려해 거실 천장을 눈에 띄게 높게 했다. 창호는 시스템 창호와 그린격자유리를 사용했고, 마감재는 내벽은 실크벽지로, 바닥은 독일산 강화마루를 깔았다. 1층은 41평으로 돌출형 티-스페이스(Tea-Space)를 갖춘 침실과 주방, 거실, 운동기구 방, 화장실, 다용도실로 구성을 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 수납공간을 작은 방으로 꾸며 조상을 모시는 제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2층은 16평으로 방 2개와 화장실, 장독대로 사용하는 발코니로 구성했다. 2층 전면에 위치한 넓은 발코니와 소형 거실은 독립된 휴식 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한편 사방으로 낸 창은 해가 떠서 질 때가지 풍부한 햇살을 집안 가득 끌어들인다.

 






 

 


건축정보

 


·위    치 : 경북 경산시 남천면 산전리

 


·건축형태 : 스틸하우스

 


·연 면 적 : 57평(1층-41평, 2층-16평) ※덱 42평, 방갈로 5평 별도.

 


·외벽마감재 : 시멘트사이딩, 방부목

 


·지붕마감재 : 이중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내벽마감재 : 실크벽지

 


·바닥마감재 : 강화마루

 


·창 호 재 : 시스템 창호

 


·난방형태 : 기름보일러

 



 


58평 복층 스틸하우스

 


팔공산 기슭 '동수산방(桐藪山房)'

 





 

 


팔공산 자락에 자리한 53평 주말주택용 스틸하우스. 건축주는 팔공산의 옛 이름 중 하나인 동수산에서 착안해 집의 이름을 '동수산방(桐藪山房)'이라 붙였다. 외관은 눈에 띌 듯 말 듯 수수한 모습으로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실내는 정갈하고 세련스러우며 중후한 멋을 풍긴다. 시원스럽게 하이실링으로 처리한 거실그리고 주방 겸 식당, 보조주방을 하나의 공간으로 엮어 주부의 동선을 배려했다. 천장은 일반 이미지 서까래의 우물 '정(井)'자에서 탈피한 인테리어로 차별성을 부각시켰다. 거실로 돌출된 층간에 에어컨디셔너 박스를 매입시킨 것도 돋보인다. 안방은 건축주의 건강을 고려해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게르마늄으로 시공했다. 2층은 다도(茶道)방과 자녀방, 서재로 구성돼 있는데, 다도방의 경우 조명등과 벽지는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고풍스럽게 연출했다. 또 각 공간마다 한실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바닥에 참숯을 깔고 벽면을 한지벽지로 마감했다.

 





 

 


건축정보

 


·위    치 : 대구시 동구 팔공산 신무동

 


·건축형태 : 스틸하우스

 


·연 면 적 : 58평(1층-37평, 2층-16평, 지하-5평)

 


·외벽마감재 : 파벽실버, 시멘트사이딩

 


·지붕마감재 : 이중 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내벽마감재 : 실크벽지, 패브릭, 대리석

 


·바닥마감재 : 액상 숯칠 마감 위 강화마루

 


·창 호 재 : 시스템 창호

 


·난방형태 : 기름보일러

 



 


48평 복층 스틸하우스

 


곡선으로 부드러운 분위기 자아내는

 





 

 


경북 경산 압량 신원리에 자리한 스틸하우스. 일반적인 스틸하우스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외관은 단아한 자태를 뽐내며 전형적인 전원주택의 모양새를 하고 있다. 실내는 세련된 분위기와 함께 실용적인 면을 강조했다.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편리하게 구성한 공간 배치도 눈길을 끈다.

 



 


소나무 숲 사이 260평 대지에 연면적 48평(1층 34.5평, 2층 13.5평)으로 앉혀진 집이다. 외부는 전원생활을 즐거움을 더해 주는 덱을 넓고 시원스럽게 설치했고, 시멘트 사이딩으로 마감한 외벽을 파벽실버와 방부목으로 포인트를 주어 분위기가 차분하다. 현관에서 시작해 후면까지 이어지는 동선이 긴 덱과 각각의 공간을 구분 짓는 물매는 여느 전원주택 못지 않은 멋스러움이 느껴진다.

 


특히 내부는 원형과 곡선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전체적인 분위기가 부드럽다. 공간 분할을 최소화해 각각의 공간을 넓게 활용하도록 설계했고, 채광을 위해 전면과 측면에 창을 여러 개 냈다.

 





 

 


건축정보

 


·위    치 : 경북 경산시 압량면 신월리

 


·건축형태 : 스틸하우스

 


·연 면 적 : 48평(1층-34.5평, 2층-13.5평)

 


·외벽마감재 : 시멘트 사이딩, 파벽실버, 비닐사이딩, 방부목

 


·지붕마감재 : 이중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내벽마감재 : 실크벽지

 


·창 호 재 : 시스템 창호

 


·난방형태 : 기름보일러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젊은 기업, 오픈마인드로 일하는 (주)흥진산업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