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최첨단 소재로 탄생된 황토전기 온열 바닥 웰리론



(주)태평양의료기는 최근 획기적인 바닥재를 개발,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소로부터 ‘품질 보증 업체 지정서’를 획득했다. 5년 만에 일궈낸 쾌거였다. 최첨단 기술로 탄생된 ‘황토전기 온열 바닥재’, 일명 ‘웰리론’은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고, 항균 효과가 탁월하며, 재사용이 가능하고 전기료도 저렴한 편이어서 고유가 시대에 안성맞춤 ‘바닥재’라는 평이다. 주택이나 오피스텔, 펜션, 식당 등의 바닥 난방재로 사용 가능하며, 누구나 손쉽게 시공할 수 있다. 건강, 시공성, 난방비 절감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갖추고 있는 웰리론에 대해 살펴본다.



(주)태평양의료기 획기적인 웰빙 바닥재 개발


“웰리론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의 효능을 응용하여 개발한 것으로 국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제품입니다. (주)태평양의료기는 5년여 간 국내에서 전혀 사용되지 않는 신소재 개발에 전력투구해 왔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첨단 신소재인 면상 발열체와 황토원단 그리고 은 섬유 소재를 포함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이를 응용해 탄생시킨 것이 황토전기 온열 바닥재인 웰리론입니다.”


(주)태평양의료기의 이재용 이사(43세)의 설명이다.


웰리론은 (주)태평양의료기의 의지와 집념으로 일궈낸 제품이다. 웰리론의 비밀은 최첨단 소재인 면상 발열체에 담겨져 있다. 웰리론에 사용하는 면상발열체는 여느 제품과 차이가 있다. 카본파이버(유리섬유 소재)라 불리는 특수 열선과 섬유실로 제조해 불에 타지 않는 탄소섬유 원적외선 발열체를 사용했는데, (주)태평양의료기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이다. (주)태평양의료기가 개발한 면상 발열체는 인체에 유익한 10미크론 전후의 원적외선을 효율적으로 방사해 원적외선 효과와 음이온 기능 그리고 방염 효과를 함께 충족시켜 준다. 황토원단은 한약재인 솔잎, 약쑥, 천궁, 당귀, 키토산, 게르마늄을 황토와 혼합하여 면마에 흡착시킨 특수 황토섬유로 원적외선 다량 방출과 항균, 방염 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재용 이사는 웰리론을 완성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다고 말한다.


“처음에는 다 짜여진 원단에 황토를 바르는 공정을 수작업으로 했는데 흙이 마르자 전부 갈라져 떨어지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실 자체에 황토를 바르는 작업을 연구하고 물에 젖어도 묻어나지 않게끔 코팅작업도 했습니다.”


많은 문제점을 하나하나 해결하며 5년여에 걸쳐 완성된 황토원단은 온열·전위조합자극기에 원적외선 효과와 함께 항균 효과까지 갖게 해주었다. 온열·전위 조합 자극기는 불규칙한 생활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을 비롯한 40~50대 남성, 정신 집중 및 긴장의 연속이며 수면이 부족한 수험생, 갱년기 및 산후조리가 필요한 여성, 근육통, 신경통 등 신체활동이 저하된 노년층에게 인기가 많다.


(주)태평양의료기의 기술로 탄생한 특별 소재는 이미 국내 유수한 연구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의 시험을 거쳐 실용신안을 획득했으며 타 어느 업체도 모방할 수 없는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건강ㆍ시공성ㆍ경제성 일석삼조의 효과


웰리론의 주요한 특징은 실내 면적의 50퍼센트만 설비해도 난방이 가능하고 기존 방바닥을 뜯지 않고도 시공할 수 있으며 시공 당일 곧바로 난방이 된다는 점이다. 또 무공해, 무소음이면서 냄새가 없고 청결해 위생적이다. 운반이 간편하고, 이사하더라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단위 면적당 소비전력 조절이 가능해 전기료가 절약되고, 자기장 제거 시스템으로 전자파 장애도 없다.


웰리론으로 3평의 공간을 난방하는데 드는 비용은 소재비 13만 5000원(평당 4만 5000원), 조절기 3만 원, 시공비 5만 원을 합쳐 총 21만 5000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시공비를 절약하고자 한다면 소재와 조절기만 구입한 후 직접 시공해도 된다.田



문의 (주)태평양의료기 (02-809-2013~5, www.pmkorea.co.kr)

박창배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첨단 소재로 탄생된 황토전기 온열바닥재 웰리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