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전원생활을 결심한 순간, 높아 보이는 벽 같은 것 하나가 바로 ‘부지’를 선택하는 일이다. 사람들은 이 부분에 관심을 많이 갖지만, 쉽지 않은 일임을 실감한다. 또한 부지를 어렵게 마련하고도 탐탁지 않아 후회하기도 한다. 자연을 벗삼는 전원생활이라 하더라도 생활·문화적인 면에서 후퇴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어찌 보면 모순적 희망이라고도 할 수 있고, 그에 걸맞은 땅을 구하려면 꽤나 많은 돈이 들어갈 것만 같다. 하지만 잘만 둘러보면 주변에 ‘전원의 쾌적함’과 ‘생활의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공간이 남아 있다.



김포 신도시로, 편의시설 이용 한결 수월해져


2월 초 기반공사를 90퍼센트 정도 마친 상태로 분양을 본격 준비 중인 김포시 하성면 석탄리 김포신도시마을(대표 조재광). 서울 및 경기, 인천지역으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김포신도시마을이 자리한 김포시 일대는 오랜 기간 군사보호구역으로 묶여 개발이 제한돼 왔던 탓에 자연환경이 비교적 잘 보존된 지역이다. 여기에 자족형 김포 신도시가 2012년 조성되면 각종 기반시설 및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김포 신도시 조성에 따른 도로망 확충이 한창이다. 김포신도시마을과 15분 거리에 있는 김포 신도시와 올림픽대로 구간 도로가 6차선으로 신설 또는 확장될 예정이고, 그에 따라 여의도까지 40분 정도 소요됐던 시간은 더 짧아질 전망이다. 또 2008년에는 일산대교가 개통된다. 이 같은 개발 호재와 함께 ‘생태환경 가꾸기’도 한창이어서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우려도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신도시마을의 총 개발 면적은 6300평이다. 158평∼208평 규모로 33필지로 나눠 분양하고 있으며, 평당 분양가는 100만∼120만 원으로 예상된다.


단지 뒤편으로는 1시간 가량의 산책로가 있는 야산이 있어 자연친화적이다. 또한 앞쪽으로는 절대농지와 주택가, 소음 및 공해 발생이 거의 없는 소규모 공장 몇 곳이 있다. 단지 초입에서 후미까지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며, 전선 및 조망에 방해되는 시설물을 지중화해 쾌적한 단지로 설계했다.



편리한 교통, 풍부한 생활 문화시설


무엇보다 김포신도시마을의 큰 장점은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다. 서울뿐만 아니라 일산, 강화, 인천과 인접해 있어 이 지역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신도시가 조성되기 전인 지금도 종합병원 규모의 의료시설이 두 곳 있으며, 김포신도시마을과 자동차로 10∼15분 거리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교육시설로는 김포외고와 김포대학, 하성초등학교, 하성중·고등학교, 청소년수련원 등이 있다.


한편 김포신도시마을 인근 30분 거리에는 김포승마클럽, 태산가족공원, 봉성산, 사계절 썰매장, 호수공원, 조각공원 등이 있어 건강 및 취미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승마는 전신운동이자 재활치료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가까이 승마클럽이 있다. 단지 뒤편 산책로 따라가다 보면 한강과 임진강으로 이어지는 수로가 있다. 이곳에선 낚시가 가능해 강태공 같은 삶도 가능하다.



자연친화적인 단지 조성


김포신도시마을은 조망에 방해가 되는 지장물(전선, 전봇대) 지중화 작업을 통해 말끔히 정리함으로써 조망권을 살렸다. 단지 입구의 소나무는 입주자들이 조경수로 활용하도록 한 것이다. 또한 절개지 친환경 공법으로 호평을 받는 ‘보광토옹벽’을 쌓았다는 점이다.


“자연 속에 자리한 단지인데 옹벽을 값싼 콘크리트로 도배할 순 없잖아요. 전원주택단지에서는 보기 드문 작업이라고 하는데, 홍보 차원에서 저렴하게 시공할 수 있었죠.”


김포신도시마을 정윤철 실장의 말이다. 이밖에도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필지를 남겨두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시행사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설계·시공했어요. 이윤 창출보다는 이곳에서 전원생활을 편안하게 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죠.”


조재광 대표 역시 김포신도시마을에서 전원생활을 계획 중에 있다.田





글·사진 김항룡 기자





단지정보

·총 개발 면적 : 6286평

·분 양 필 지 : 33필지(158∼208평)

·분 양 단 가 : 100만∼120만 원(평당)

·위 치 :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석탄리 산 57번지
(김포신도시에서 10분 거리)

·지 목 : 임야

·시 행 사 : 김포신도시마을(대표 조재광)

·분 양 문 의 : 031-998-8131

·현 재 상 황 : 토목공사 완료, 즉시 건축 가능

·단 지 장 점 : 편리한 접근성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원주택단지를 찾아서] 전원의 쾌적함과 생활의 편리함이 함께하는 김포신도시마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