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정원은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를 더한다. 물론 정원에 꾸준한 투자와 관리가 따랐을 때의 경우다. 사실 정원은 전원주택을 짓기 전부터 계획을 세우고 설계에 반영해야 한다. 그리고 꾸준하게 관리해야만 그 진가를 발휘한다.

정원 관리를 어떻게 할까?
전원주택의 정원 관리 작업으로는 △잔디밭 잔디 깎기 △잔디밭 테두리 정리하기 △울타리, 관목 전정 △울타리 관목 세부 전정 △가지치기 △전정 및 가지치기 부산물 파쇄 △병충해 관리 △화목 절단 등이 있다.

이러한 작업을 하려면, 먼저 정원 관리 용품을 구비해야 한다. 이전까지만 해도 정원 관리 용품은 싫든 좋든 외국 제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국산 제품이 없었기 때문이다. 외국 제품은 우리의 정원 환경에 맞지 않아 울며 겨자 먹기식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잔디만 예로 들면, 외국의 잔디는 가늘고 위로 뻗지만 국산 잔디는 잎이 넓고 옆으로 눕는다. 당연히 외국산 잔디 깎기는 잘 깎이지 않는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정원 관리 용품이 나왔다. (주)이파워텍(대표 최승태)이 새롭게 출시한 '힘센 정원장비'가 그것이다.

'힘센 정원장비'의 특징은 손쉬운 기계 작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고, 소음과 진동이 적어 조용한 정원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다음은 (주)이파워텍에서 새롭게 출시한 정원 관리 용품이다.

●충전 잔디깎기 : 잔디 깎는 데에 사용된다. 기계 본체와 배터리, 충전기로 구성돼 있으며, 무게는 13킬로그램이고, 7시간 충전으로 30∼60분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예초기 : 잔디 깎기 마무리 작업 및 잡풀 제거에 사용된다. 기계 본체와 배터리, 충전기, 전용 톱날로 구성돼 있으며, 7시간 충전으로 25∼60분 사용할 수 있고, 무게는 4.5킬로그램이다. 잔디 정원의 테두리 작업이나 돌계단 구석 등의 작업에 용이하다.

●충전 전정기 : 철쭉, 개나리, 회양목 등 가지가 굵지 않은 나무나 산울타리의 전정 작업에 사용된다. 기계 본체와 배터리 2개, 충전기로 구성돼 있으며, 1시간 충전하여 30∼60분 사용할 수 있고, 무게는 2.6킬로그램이다. 전정 날의 길이가 51센티미터로 길기에 키가 큰 나무의 전정 작업에 용이하다.

●충전 미니 전정기 : 키가 작고 가는 나무 가지나 산울타리의 전정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기계 본체와 배터리, 충전기로 구성돼 있으며, 1시간 충전하여 30~60분 사용할 수 있고, 무게는 2킬로그램으로 가볍다. 관목의 세부 전정에 적합한 용품이다.

●충전 체인톱 : 중간 굵기 정도의 나무 가지치기에 사용된다. 기계 본체와 배터리 2개, 충전기로 구성돼 있다. 무게는 2.5킬로그램이고 115밀리미터의 굵기까지 절단할 수 있다.

●전기 파쇄기 : 나뭇가지 파쇄에 쓰인다. 기계 본체와 투입봉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40밀리미터까지 파쇄할 수 있다.

●충전 분무기 : 병충해 방제 작업에 쓰인다. 기계 본체와 배터리, 충전기로 구성돼 있으며, 7시간 충전하여 2시간 사용할 수 있고, 무게는 5.5킬로그램이다.

●전기 체인톱 : 가지치기, 잡목 절단 작업에 쓰인다. 기계 본체와 톱날, 가이드 바로 구성돼 있다. 벽난로용 연료인 화목을 켜는 데도 적합하다.

이 외에도 정원 관리 용품들은 매우 많다. 그렇다고 정원 관리 용품들을 모두 살 필요는 없다. 또한 처음부터 한꺼번에 구입하는 것도 좋지 않다. 한 품목을 구입해 정원을 관리하다 보면, 다른 용품의 필요성을 알게 된다. 그때 그 용품을 구입해도 늦지 않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정원 관리에 재미를 붙이게 되고, 정원의 가치는 날로 더해질 것이다.田


문의 이파워텍 031-768-6826
박창배 기자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Home & Garden III] 정원 관리 D.I.Y 용품, 이파워텍 '힘센 정원장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