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목조주택의 장점에 매료돼 ㈜나무와집은 20여 년을 목조주택 시공만 고집해 왔다. 끊임없는 노력과 고객 제일주의로 고객과의 단 한 번의 만남도 평생 만남으로 여기고 있는 ㈜나무와집은 앞으로도 집 짓는 일에만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HISTORY

목조주택 전문 시공 업체 ㈜나무와집은 1985년 설립 이후 창조, 기술, 신의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여 년 동안 백양사, 백련사 유명 사찰을 비롯해 주택, 휴양림, 정자까지 ㈜나무와집의 시공실적은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나무와집은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킨다'는 의미의 '보다 나은 삶'을 마케팅 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특성화, 개별화된 소비자들을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주택을 시공, 공급하는 것에 큰 역점을 두고 있다. 또 사후 서비스 강화 및 현지화 노력뿐만 아니라, 실용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 등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나무와집 031-593-5465 www.iwoodhouse.co.kr


INTERVIEW

주택 기술자로 30여 년을 보내온 ㈜나무와집 문병화 대표는 오로지 목조주택 분야에만 매진해 왔다. 문병화 대표는 목조 바닥 위에 콘크리트 온돌 문화를 지닌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한국적 목조주택 공법을 정립해야 한다고 믿는다.
문 대표는 "온돌문화를 가진 우리나라 목조주택은 다른 나라의 목조주택 구조보다 더 견고하고 튼튼하게 지어야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보이는 곳보다 보이지 않는 곳을 더욱 세밀히 시공해야 한다"고 말한다.
30여 년이란 세월동안 목조주택을 연구하고 시공해온 문 대표지만"아직도 미숙한 점이 많다"면서 스스로 몸을 낮춰 여전히 현장에 매달리고 있다. 문 대표의 스승이었던 도편수 마이섭 선생의 가르침을 마음속에 품고 있기 때문이다. '목조주택 건축은 예술을 창조하듯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


3단 박공지붕이 인상적인 복층 목조주택

·위치: 강원도 홍천군 남면 남노일리
·건축형태: 복층 경량 목조주택(2″×4″, 2″×6″)
·건축면적: 139㎡(42평)
·외벽마감: 시멘트 사이딩
·내벽마감: 미송 루바, LG벽지
·지붕재: 이중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큰 규모를 자랑하는 펜션들 사이에 흰색 시멘트 사이딩의 깔끔한 외관과 3단으로 짜여진 입면의 박공지붕으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주택이다. 입구를 지키는 멍멍이 한 마리와 어른 키 높이의 옥수수 밭이 울타리를 대신하는 이 집은 주택 외부 어느 방향에서 보더라도 밋밋하지 않는 수려한 외관이 일품이다.

삼각꼴 지붕을 인 복층 목조주택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도곡리
·건축형태: 복층 경량 목조주택
·건축면적: 151.8㎡(46평) 1층 105.6㎡(32평), 2층 46.2㎡(14평)
·외벽마감: 시멘트 사이딩
·내벽마감: 루바, 벽지
·지붕재: 아스팔트 이중그림자 슁글

흰색의 시멘트 사이딩으로 외벽을 마감하고 갈색 슁글을 지붕에 얹은 복층 목조주택이다. 진입로 변과 맞닿은 뒤쪽에서 앞쪽 현관까지 진입로에 'ㄷ'자형 덱을 낸 것이 이채롭다. 계단을 중심으로 좌측에는 거실과 주방이 우측에는 부부 침실과 욕실이 있다. 입면에 변화를 주고자 거실 전면창과 지붕을 삼각꼴로 만들었다.

입면이 다양한 복층 목조주택

·위치: 강원 홍천군 홍천읍 갈마공리
·건축형태: 2"×6" 경량 목조주택
·건축면적: 148.5㎡(45평) 1층 89.1㎡(27평), 2층 59.4㎡(18평)
·외벽마감: 시멘트 사이딩
·내벽마감: 벽지+미송 루바
·지붕재: 이중 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집은 '一'자형의 단순한 구조지만 현관과 좌측 부분을 전면으로 돌출시키고 지붕의 경사를 달리해 입면이 다양하다. 집은 전체적으로 클래식풍이지만 현대적 세련미가 가미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깔끔하면서 이국적인 복층 목조 펜션

·위치: 강원도 평창군 도안면 용산리
·건축형태: 복층 경량식 목조주택
·건축면적: 247.5㎡(75평)
·외벽마감: 시멘트 하디사이딩
·내벽마감: 실크벽지
·지붕재: 아스팔트 슁글

강원도 평창 한적한 청정고원에 자리한 '대관령 나무와 집' 펜션. 객실마다 구조와 인테리어를 달리했으며, 분위기는 깔끔하면서 이국적이다. 자연 속의 테마하우스로 자연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부족함이 없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주)나무와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