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무장한
㈜좋은집

 

정형화된 틀에 얽매이지 않고 늘 새로운 것에 대한 개척정신으로 무장한 곳이 바로'좋은집'이다. 일본 중견 건축 업체와 손잡고 국내 시장에 일본식 전통 목구조 방식을 전파하기 위해 분주한 것도 늘 이들에게 깨어있는 도전과 개척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보수적이라 하는 건축에서 남의 것을 받아들이고 이를 우리 것으로 다시 만든다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이다. 그래서'좋은집'에서 시공한 집들은 늘 새롭고 변화무쌍하며 개성이 넘친다.    

정리 홍정기 기자 문의 ㈜좋은집 031-726-0400 www.joenzib.co.kr

 

회사 연혁
1998년 12월 ㈜좋은집은'좋은 생각으로 좋은 사람이 만드는 좋은집'이란 모토로 설립됐다. 2002년 실내건축과 건축공사업에 대한 건축면허를 획득하면서 본격적인 전원주택 시장에 뛰어든 좋은집은 다음해인 2003년 시공한 제주 Bienville 펜션이 한경주거문화대상 펜션·전원주택 분야를 수상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다. 이를바탕으로 2004년 11월'건강주택단지'인 노블랜드를 설계 시공 분양하기 시작한 데 이어 2005년에는 강원지사까지 설립해 명실상부 전원주택 분야 선두주자로 발돋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06년 4월 일본 이시모토건축사사무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일본 교류에 나섰는데 현재는 ㈜타니가와건설과 업무 제휴를 체결해 일본 자재와 프리컷 시스템, 포스트앤빔 공법 등을 우리나라에 소개하고 있다. 좋은집은 계획에서부터 주택 설계, 인허가, 시공,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용인 257.4㎡(78.0평) 3층 목조주택
층으로 세대를 분리하는 단순 설계에서 벗어나 개성미와 공간미 넘치는 주택이다. 건폐율과 용적률에 맞추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반 층씩 좌우대칭으로 수직 분할해 3층 주택이지만 실제는 5층인 효과를 얻었다. 층으로 구분된 각 실의 평면 구조는 네모꼴이지만 전체적으로는'ㅁ자에서 개미허리처럼 중간이 잘록하게 들어간 형태'를 띠는 재미난 모양이다. 각 실과 공용공간이 계단을 사이에 두고 나뉘어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장하면서 모두 1층 높이라 천장고를 살린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

 

 

 

용인 326.7㎡(99.0평) 3층 목조주택
집을 단순히 주거용으로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를 보거나 사람을 만나는 사무실 기능을 더한 홈오피스형 주택이다. 답답한 사무실이 아니라 이곳에서는 파티를 열거나 영화도 감상하고 프레젠테이션도 가능하다. 가족 사생활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방문객이 편히 묵어 가도록 배려한 설계가 인상적. 넓은 평수지만 지형을 적절히 활용하고 지하주차장을 만들어 드러난 건물만 보면 크다는 느낌이 덜하다. 갖가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테리어와 실 구성이 참으로 이채롭다.

 

 

용인 224.4㎡(68.0평) 3층 목조주택
가족 구성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공간별 특징을 살린 흔적이 역력한 주택으로 외벽은 호주산 벽돌과 시더 찬넬 사이딩으로 마감하고 지붕엔 오지기와를 얹어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계단식으로 조성한 단지에 광교산을 바라보는 쪽으로 집을 앉혀 전면으로 하늘과 맞닿은 광교산 풍광이 편안하게 들어온다. 여기에 집 전면과 우측으로 덱(Deck)을 넓게 설치해 전원의 여유를 한층 강조했다. 호젓한 전원생활과 도시 기반시설을 모두 충족시키는 도시형 전원주택.

 

㈜좋은집'건강주택 전시관'

 

지난해 문을 연 좋은집 건강주택 전시관 1층은 전시관, 2∼3층은 사무실, 4층은 세미나실로 구성돼 있다. 전시관에서는 일본 주택의 새로운 기술을 비롯해 에너지 절감 시스템·프리컷 공법 등 선진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 품목은 프리컷 공법으로 제작된 포스트앤빔 중량 목구조재 실물과 각종 외장재·창호재·지붕재 그리고 히노끼 욕조를 비롯한 위생 도기·건강 친환경자재, 에너지 절감재 등이다. 좋은집은 전시관이 예비 건축주에게 전원주택 짓기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좋은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