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신개념 아스팔트 기와 '온두빌라'
아스팔트 슁글과 기와의 장점을 두루 갖춘

 

 

저렴한 가격에 편리한 시공성으로 전원주택 지붕재 중 가장 널리 쓰이는 아스팔트 슁글은 단조로운 모양과 내구성이 약하다는 단점을 갖는다. 이에 대한 대체재로 급부상하고 있는 온두린코리아의 온두빌라는 기와 못지않은 수려한 외관에 시공까지 간편한 지붕재다. 뿐만 아니라 기와보다 가볍고 저렴하며 펄프를 사용해 단열성까지 만족시킨 제품으로 국내 지붕재 시장의 폭을 넓혔다. 정리 서상신 기자 문의 온두린코리아 02-337-5586 www.onduline.co.kr

 

 

 

제품사양
·재질 : 아스팔트와 천연펄프의 혼합물
·크기 : 1,060 × 400㎜
·쿠메 : 1.27㎏
·두께 : 6골 + 평평한 5면
·골높이 : 40㎜
·유효면적 : 약 0.31㎡
·상 필요시 : 간격 32㎝
·주활용처 : 주택, 펜션, 빌라, 리조트

 

 

초경량, 단열성·방수성 탁월
국내 주택에 사용되는 지붕재는 아스팔트 슁글과 기와가 대표적이다. 그 중 아스팔트 슁글은 저렴한 가격에 용이한 시공성으로 무난한 지붕재로 인식되고 있으나 입체감 및 내구성 부족이라는 단점이 있다. 이와 반대로 흙을 구워 만든 기와의 경우 내구성이 우수하고 입체적인 외관을 갖는 반면 무겁고 고가인 까닭에 수요가 높지 않은 실정이다.

 

온두린코리아의 온두빌라는 아스팔트 슁글과 기와 사이에서 지붕재 선택의 폭을 넓혀줄 신소재 지붕재다. ㎡당 하중이 기와는 40kg 이상, 아스팔트 슁글은 12kg 정도인데 반해 온두빌라는 4kg/㎡의 초경량이며 입체감이 뛰어나면서도 기와보다 저렴하고 아스팔트 슁글만큼 시공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이처럼 온두빌라는 매우 가볍기에 경량 목조주택, 샌드위치 패널 위, 기존 지붕의 덧씌우기 등으로 활용 가능해 리모델링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온두린 제품은 종이섬유질(Fiber)에 아스팔트(Bitumen), 레진(Resin), 미네랄 첨가물(Mineral Additives) 등으로 구성되는데 아스팔트가 침투된 재질은 완벽 방수를 보장하며 펄프 소재는 탁월한 단열성을 자랑한다. 내구성이 좋아 변색, 결로, 부식 현상이 없고 고정식 시공 방식으로 지붕재 자체가 들뜨거나 떨어지지 않아 시공 후 별도 관리가 필요 없다.田

 

 

INTERVIEW

 


온두린코리아
김지훈 소장

 

 

Q 온두린 제품의 특장점은.
A 국내에서 새로운 지붕재가 개발되고 해외로부터 참신한 제품들이 수입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의 취향이 다양해졌고 다양한 정보채널을 통해 직접 지붕재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었다. 가격으로 단순 비교하거나 시공업자가 골라주는 자재를 무작정 선택하던 시절에서 개성 있는 주택을 짓고 그에 어울리는 지붕재를 직접 선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온두린 제품은 소비자가 천편일률적이고 단조로운 지붕이 아닌'골의 입체감이 있는 아름다운 지붕'을 만들 수 있도록 지붕재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하고 있다.

 

Q 온두린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지.
A온두빌라는 독특하면서도 신뢰할 만한 지붕재를 찾는 건축가에게, 고객에게 다양한 종류의 지붕재를 추천하려는 시공회사에게, 지붕의 멋을 더해주고 오래가는 지붕재를 찾는 건축주에게 선호도가 높다. 지붕재로 온두빌라를 선택하는 이유는 아스팔트 슁글에 대한 아쉬움과 기와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다. 입체감 없는 밋밋한 지붕, 시공 후 몇 년 되지 않아 떨어져버리는 아스팔트 슁글이 식상해 볼륨감 있는 기와를 생각하지만 이 또한 가격과 시공에 있어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온두빌라는 그 간격의 중간에 위치한'대안 지붕자재'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 없기에 시공 후 만족도가 높고 망치나 전동드라이버 하나면 간편하게 시공돼 스스로 집을 지으려는 D.I.Y. 건축주에게도 인기가 높다.

 

Q 온두린 그룹은 아스팔트골지붕재 분야에서 명성이 높다. 온두린 그룹에 대한 국내 인지도는 어떤지.
A프랑스 온두린 그룹은 세계 100개국에 수십 년 동안 품질 좋은 제품을 적정 가격에 공급하고,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온두린 그룹의 한국 마케터 온두린코리아는 2004년 말 온두린 지붕재를 국내 처음 소개한 이래 각종 건축 전시회 참가 등 홍보에 힘쓰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회 사 연 혁
온두린 그룹은 1947년 프랑스에 설립된 건축자재 전문 기업으로 현재 10개국에 12개의 생산 공장과 23개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주요 생산 품목인 온두린 시트는 연간 10억㎡ 이상 생산되며 그밖에 슁글, 투명 시트, 방수제, 기와 등을 생산해 현재 아스팔트골지붕재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온두린 코리아는 온두린 그룹의 한국 지사로 2004년 Onduline International과 한국독점총판 계약하며 설립된 이래 2007년 유럽풍 아스팔트 변색기와'온두빌라'를 론칭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온두빌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