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4천 600여 매체 참여… 권위 · 공신력 획득


지난 11월 2일 열린 제44회 잡지의 날 기념식에서 월간 전원주택라이프(발행인 노영선)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09 우수 잡지'의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2층 강당에서 관련 단체 및 잡지 발행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해 수여하는 2009 우수 잡지에는 총 4천 600여 매체가 참여하는 뜨거운 열기를 보였으며 2차례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거쳐 본지를 포함한 총 10종이 최종 선정됐다.
월간 전원주택라이프는 전문지로서 그간 단 한 번의 결호 없이 발행되고 기사 내용과 편집, 디자인, 사회 공헌도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 잡지 선정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준철 교수(신구대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우리나라에서 발행되는 대부분의 잡지가 후보에 오른 가운데 지속성, 기사 내용, 편집 디자인, 사회 공헌도 등을 엄격히 따져 우수 잡지를 선정했다"면서 "척박한 잡지 시장에 전문 분야를 개척하고 관련 업계를 선도하는 매체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2009 우수 잡지로 선정됨에 따라 본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여하는 '우수 잡지 선정증'을 부여받았으며 권위와 공신력을 상징하는 '우수 잡지 로고'를 대내외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잡지의 날 기념식은 전웅진 한국잡지협회장 기념사,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차관 축사, 정부포상 수상 및 우수 잡지 선정증 수여, 한국언론상 시상, 2009대한민국잡지광고상 수여, 잡지인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상 수여, 클린 콘텐츠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400여 명의 잡지인과 관계 인사들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잡지인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상'에는 '2009 국제축구연맹 U-20이집트 월트컵'에서 청소년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아 뛰어난 지도력으로 우리나라 축구를 세계에 알리고 국가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해 홍명보 감독이 선정됐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社告] 월간 전원주택라이프 2009 우수 잡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