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질 좋은 청정 임산물을 인터넷 상에서 사고팔 수 있는 인터넷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
산림청은 지난 15일 온라인 임산물 쇼핑몰 'e-숲으로'(www.esupro.co.kr, www.esupro.com)를 개장 본격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임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소비자는 질 좋은 임산물을 싸게 구입하고 생산자는 안정적 소비 판로를 확보하도록 하기 위해 구축한 것으로 산림청은 임산물 생산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전자상거래 사업자 등록 및 결제대행 등의 운영과 관리를 ㈜이지팜이 무료 대행토록 했다.
현재 e-숲으로에는 대추 호두 밤 잣 밤 감 홍시 복분자 머루 등을 포함해 약용 식물, 임산 가공품, 조경수, 분재, 묘목 등을 취급하고 있는데 산림청은 향후 품목을 늘려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대 임산물 쇼핑몰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산림청은 또한 원활한 판매를 위해 입점자를 대상으로 상품 마케팅, 상품관리법 등 사이트 활성화에 유용한 정보 교육을 12월 2일 이지팜과 함께 충남 아산시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e-숲으로' 임산물 직거래장터에 입점을 원하는 임산물 생산자는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042-481-4207)나 이지팜(031-292-4479)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윤정수 산림청 산림경영소득과장은 "쇼핑몰 오픈이 임산물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열악한 농 · 산촌 경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 'e-숲으로'에서는 임산물을 사고파는 것뿐만 아니라 임산물 체험 정보를 얻고 산림청이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와 정책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도록 이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e-숲으로 사이트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우리나라 최고 임산물을 제공해 소비자와 임업인이 신뢰할 수 있는 쇼핑몰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정기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제 임산물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거래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