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벽난로 없는 전원주택은 마치 단팥 빠진 찐빵처럼 느껴진다. 보다 포근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연출 효과도 있지만 주난방 에너지를 절약하는 보조난방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 설계 시 미처 벽난로 공사를 생각지 못해 뒤늦게 벽난로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이동 가능한 플라니카 파이어를 고려해볼 만하다. 테이블 가운데, 벽면에, 오픈형 등 연출 방법이 다양하다.
박지혜기자 자료협조 하준무역 02-869-6002 www.firestory.co.kr

 

 

 

 

 

 

"가족 모임에 옥상에서 바비큐 파티를 하기로 했는데 너무 추워 망설이다 생각난 이 제품. 작고 이동할 수 있어서 옥상에 설치하고 파티를 했습니다. 정말 따뜻하고 냄새도 없고 이 귀여운 제품 때문에 분위기까지 좋았습니다."
"아이들 키우는 집에는 딱이란 생각이 듭니다. 따뜻하면서도 냄새도 없고 거기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고요."
신개념 벽난로 플라니카 파이어Planika Fires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소감이다. 하준무역이 폴란드에서 수입해 최근 국내 선보인 이 벽난로는 굴뚝이 필요 없고 친환경적이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다는 점에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는 이미 널리 퍼져 있다. 이 벽난로의 특장점은 사용하는 연료가 바이오에탄올Bioethanol을 주원료로 한다는 점이다. 바이오에탄올은 화석연료와 달리 연소 시 대기 중에 이산화탄소 증가를 유발하지 않는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다. 그렇기에 이 벽난로에 사용하는 연료는 연소 중에 연기와 그을음, 냄새가 없고 유해 물질을 내뿜지 않아 폴란드 및 독일, 스웨덴 등에서 인체 무해성 인증을 받았다.
기존 벽난로를 설치하려면 설계부터 벽난로 공사를 계획하는 등 공사의 번거로움과 설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플라니카 파이어는 실내외 어디에나 놓을 수 있으며 이동도 가능한 등 공간 제약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또한 이 벽난로에 사용되는 연료는 연소되는 동안 수증기를 발생시켜 습도 조절이 돼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는다는 점도 다른 벽난로 제품과 차별된 부분이다. 테이블형, 매립형, 오픈형 등 제품군이 다양하다.

 

 

 

바이오에탄올
2009년 전 세계적으로 휘발유를 대체하는 대체에너지로 떠오르면서 이의 원료가 되는 곡물 수요가 급증해 국제 곡물가를 급등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했다. 우리나라는 2008년 6월 한국해양연구원과 강원대 공동 연구팀이 녹조류인 구멍갈파래를 이용해 바이오에탄올 생산에 성공했다고 밝혔는데, 수질오염을 일으키는 해조류인 구멍갈파래를 이용함으로써 제주연안 바다에서 수년간 계속되던 녹조현상을 해결하고 기존 바이오에탄올의 주원료인 곡물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한 단계 진보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_네이버 백과사전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원주택 핫 아이템 - 벽난로 실내외 이동 가능한 플라니카 파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