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가 직접 유입되는 창호에 결로 및 곰팡이 생성을 억제해 주는 기밀 테이프가 있다. 투습, 방습, 방수 기능은 물론 접착력이 우수해 어떤 자재에도 시공할 수 있고 테이프 위에 미장이 가능해 편리하다.
정리 변지임 기자 자료협조 프로클리마 031-554-5473 www.proclima.co.kr
독일에 본사를 둔 프로클리마는 곰팡이와 건물 하자로부터 집을 보호하기 위해 투습, 방습, 방수 기능을 가진 자재를 연구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그 결과 상대습도에 따라 투습 제어 능력이 변하는 가변형 증기막(방습층)과 기밀층 형성에 적합한 지붕 및 외벽 전용 자재에서 창호 기밀을 높이는 창호 전용 테이프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건축 시장에 활기를 불어준다. 패시브 하우스와 에너지 제로 하우스 관련,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며 그 성능을 인정받아 독일 패시브 하우스 인증 주거 기밀층 자재 납품업체로 선정됐다. 따라서 국내 패시브 하우스 건축에는 프로클리마 제품이 사용된다.
프로클리마 창호 전용 기밀 테이프는 창호 및 문에 특화된 투습, 방습, 방수 테이프다. 목조, 스틸, 조적, 유리, 금속 등 모든 부분에 접합이 가능하며 손으로 절단할 수 있어 시공 시 편리함을 높이고 테이프 위에 미장이 가능해 건축에 효율적이다.
제품은 투습, 방수성이 뛰어나 눈과 비 같은 외부의 습기로부터 건축물을 보호하는 외부용 Contega EXO, 건축물 내부에 시공하는 Contega SL, 내부 벽체 모서리에 부착하는 벽체 모서리 기밀 테이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벽체 모서리 기밀 테이프는 경량 지붕과 철근콘크리트 또는 조적 벽체가 만나는 취약 부분의 습기 및 결로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넓이와 기능에 따라 각각 폭 6㎝, 1.5㎝인 기밀 테이프도 있어 건축물의 용도와 시공 부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