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칙칙한 초록색이 아닌 가을 느낌 물씬 나는 초콜릿 빛 액자 모양 칠판이다. 간단히 메모만 적어도 분위기 살고 사진이나 엽서를 꽂아 액자처럼 사용해도 좋다.

정리 백희정 기자 자료제공 박효순(네이버블로그 '컴홈하우스' come4464.blog.me)

 

 

 

Reform Mania
강원도 영월에서 '컴홈하우스'공방을 운영중인 박효순씨는 2년전 무작정 손수 집을 꾸미고 싶다는 열정으로 시트지와 페인트로 리폼의 길에 접어들었다가 이를 업으로 삼게됐다. 툴페인팅, 컨츄리인형, 키즈컨츄리자격증을 취득하고 문화센터 출강으로 쉴 틈 없는, 페인트와 나무, 인형 그리고 컨츄리를사랑하는리폼마니아다.

 

 

 

 

 

 

 

쓰다 남은 판재와 각재로 칠판을 만들었다. 겉에 칠한 초콜릿색 페인트는 일반 제품이 아닌 칠판 전용 페인트니 구매할 때 꼭 구분하자. 페인트를 칠할 땐 스펀지 붓을 쓰는 것이 일반 붓보다 자국이 안 남아 깔끔하다.

 

 

 

 

1. 2. 판재는 구멍이나 흠집 난 곳이 있는지 확인하고 우드필러로 메워 판판하게 준비한다.
3. 초콜릿색 칠판 페인트와 스펀지 붓을 준비한다.
4. 5. 사각 스펀지 붓에 칠판 페인트를 적당량 묻힌 후 판재에 칠한다.

 

 

 

 

6. 7. 8. 잘 말린 후 사포로 밀어낸다. 그 후 칠판 페인트를 한 차례 더 칠한다. 이렇게 사포질과 페인트칠을 여러 번 반복해서 면을 고르게 한다.
9. 10. 액자 틀로 사용할 패널에 우드스테인을 칠한다.

 

 

 

 

11. 각재와 칠판이 될 판재를 임시 조립한다.
12. 13. 면과 면이 맞닿는 부분마다 목공본드를 바른 후 전기 타카나 못으로 고정한다.

 

 

 

 

14. 전체적인 틀을 만들고 난 후 포인트가 될 부분을 스텐실로 장식한다.
15. 16. 밋밋해 보이는 부분은 스크랩 우드 기법으로 장식한다. 마스킹 테이프를 띄엄띄엄 붙인 후, 그 사이에 원하는 색상의 페인트나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여러 색상을 배합해 칠한 후 사포로 듬성듬성 밀면 된다.
17. 다양한 소품으로 장식하면 완성!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각사각 글씨쓰는 재미가 쏠쏠한 액자 모양 칠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