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3월이다. 굳게 닫아 놓았던 창문을 활짝 열고 겨우내 쌓인 먼지를 털어내며 새로운 계절이 시작됨에 마음이 설렌다. 산뜻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으로 도배를 새로 하거나 가구를 재배치하는 것도 좋지만 이것이 힘들다면 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액자는기본, 시계, 거울, 타일, 대리석 등으로 만든 다양한 벽걸이 소품을 살펴보자.
정리 변지임 기자 취재협조 아트시티 031-577-5600 www.아트시티.kr 앤틱스톤 031-285-4211 www.antstone.co.kr ㈜한빛인포텍 02-2202-4964 www.icmd.co.kr

 

 

 

봄을 맞이해 벽 장식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볼까? 벽걸이 소품 하나만으로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 벽은 우리 눈에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이고 넓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휑한 곳에 포인트를 주는 목적으로 큰 소품 하나를 걸어둘 수도 있고 작은 소품을 모아 오밀조밀하게 걸어둘 수도 있다. 이미 액자가 걸려 있어도 그 주변으로 작은 소품들을 대칭이 되도록 배치하면 화려하고 멋스러워진다.
액자는 프레임의 크기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하다. 최근엔 앤티크한 느낌의 대리석 조각들로 장식해 은은함을 더하는 디자인이 인기를 끈다.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소품도 좋다.

 

 

액자 장식 기본에 충실하기

 

액자 장식에는 몇 가지 지켜야 할 기본사항이 있다.
상하 · 좌우 또는 중심선에 맞추는 것이다.
동일한 크기의 액자를 두 개 이상 걸어 놓을 땐 일정한 간격으로 액자를 건다. 변화를 주고 싶다면 대각선으로 걸어 보자.
크기가 다른 몇 개의 액자를 걸 때에는 중심 라인을 잡고 대칭적으로 배열하면 깔끔하다. 같은 크기의 액자를 걸어두는 것보다 큰 액자를 중심으로 작은 액자들을 양옆 또는 위아래로 배열하면 인테리어 감각을 뽐낼 수 있다. 아트시티 전시장을 찾으면 미국, 유럽의 감각적인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Creative Home의 다양한 벽 장식 소품을 만나볼 수 있다.

 

 

 

 

 

타일은 방수 기능이 있고 세제로 닦거나 물걸레로 씻어낼 수 있기에 청소도 편리하다. 접착제나 테이프로 벽에 붙이기만 하면 되므로 못질을 할 필요도 없다. 주방가구를 한가지 색상으로 맞췄다면 벽장식이 주방에서 돋보이도록 강렬한 색, 형이상학적 무늬로 골라 확실하게 포인트를 준다.
주방가구가 은은하고 부드러운 톤이라면 그에 어울리도록 화사한 꽃이나 과일이 풍성하게 그려진 것을 고른다.

 

 

 

 

 

공간에 포인트 타일 장식

 

욕실이나 주방 뿐 아니라 거실 벽도 타일로 장식할 수 있다. 흙과 유리를 구워서 만들기에 표면이 단단하고 매끈한 타일은 그 위에 그림을 그리거나 색을 입히기 편리하다. 단색의 타일을 구매해 직접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그림의 크기에 따라 타일 조각의 갯수를 조절할 수 있으며 벽에 붙일 때도 간격을 조절해 멋을 낼 수 있다. ㈜한빛인포텍은 선명하고 뚜렷한 hp프린터와 기술제휴로 건축주가 원하는 다양한 문양을 타일에 프린트해준다.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스톤 장식

 

단순한 '돌'이 아니다. 우아한 곡선부터 이국적인 문양까지 다양하게 표현한다. 은은한 아이보리 색상에 꽃, 화병을 표현한 부조 작품은 금세 식어버리는 화려함 대신 질리지 않는 아름다움을 준다. 식탁, 침실 등 휴식과 대화가 필요한 곳에 장식하면 차분함과 안락함은 물론 격조 높은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묵직하고 이국적인 느낌을 주고 싶다면 피라미드에서 갓 발견한 듯 거친 질감의 이집트 부조 장식을 걸자. 앤틱스톤은 게르마늄 스톤을 사용해 공간을 아름답게 연출하는 벽 장식품을 만든다. 친환경 소재인 게르마늄 스톤은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줄 뿐 아니라 원적외선 방사, 항균성이 있는 소재 특성으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해준다.

 

 

 

 

 

벽에 개성을 입히다

 

1 옆서, 사진, 메모도 근사한 장식이 될 수 있다. 리본테이프로 리본을 묶으면 여성스러움을 연출한다.
2 실용적인 조명이라기보다 예술작품에 가까운 조명이다. 침실 벽을 멋지게 장식하며 은은한 조도를 연출한다.
3 액자와 거울을 함께 걸면 독특하면서도 실용성 있다. 액자와 거울 프레임을 유사한 톤으로 통일해 안정감을 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렘을 담은 벽장식 - 액자, 타일, 스톤…취향따라 붙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