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바야흐로 D.I.Y. 시대다. 높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시작한 사람도 있고, 자신의 만족을 위해 시작한 사람도 있다. 건축주 김복순(58) 씨는 후자의 경우다. 전원주택을 짓기 위해 업체에 모든 것을 맡기고 시공에 들어갔으나 기초 공사 때부터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자신이 직접 집을 짓게 됐다. 이것이 건축주가 D.I.Y. 세계에 빠져든 계기다. 직접 집을 지은 것에서 나아가 조그마한 소품들도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고 이런저런 공구를 찾다 건축박람회에서 셀코리아의 제품을 본 후 마음을 빼앗겼다. 다른 업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효율성이 뛰어나고, 여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셀코리아 제품은 그의 눈길을 잡기에 충분했다.
홍예지 기자 사진 황예함 기자 취재협조 셀코리아 02 462 2194 www.celkorea.co.kr

 

 

 

 

영국 CEL GLOBAL 한국지사인 셀코리아는 2010년 파워워크샵 WS1D 제품을 우리나라 공구시장에 선보인 데 이어 현재는 다양한 충전 방식의 멀티 공구와 가든 공구를 선보이며 공구시장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이자 인기 제품인 '파워8워크샵'은 현재 WS3D버전까지 출시돼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하나의 공구박스가 총 8가지 공구로 변신하기 때문이다. 8가지 공구만 있으면 어떠한 목공 작업도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김복순 씨의 집에는 '파워8워크샵'을 포함해 여러 셀코리아 공구들이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은 2012년 6월 출시 예정인 '체인톱'이다. 급속 충전으로 사용이 편리한 이 제품은 셀코리아 임필무 이사가 본격적인 판매 이전에 테스트용으로 갖다 놓은 것으로 휘발유를 사용해 유지비가 많이 들고 줄을 당겨줘야하는 불편함이 따르던 다른 업체 체인톱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
전기 충전 방식이라 유지비 걱정을 덜었고 버튼 조작으로 다루기도 수월하다. 배터리 용량은 2600mAH로 40분 동안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제품 배터리와 호환도 가능해 '파워8워크샵'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체인톱의 헤드만 구입해 쓸 수도 있다.
김 씨는 풀을 벨 때 쓰는 예초기와 나무 가지치기를 위한 전정기도 셀코리아 제품을 사용한다. 이 두 제품은 이중으로 안전장치를 설계했기에 사용 전 오작동에 따른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또 동일한 배터리팩을 지녀 둘을 보유한 유저라면 한 작업을 할 때 1시간 이상사용이가능하다.
특히 예초기 날을 날카로운 메탈이 아닌 나일론을 적용해 작업 중 사고가 날 염려가 없다. 한마디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최적의 가든 공구인 셈이다. 무엇보다 "셀코리아 예초기는 내가 써도 전혀 힘들지 않다"는 김씨의 말처럼 가벼운 것이 장점이다. 헤드 조절로 측면 커팅이 가능한 예초기의 총 중량은 2.3㎏이다. 한편 전정기 역시 충전 방식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총 중량이 2.4㎏이어서 여성이 써도 무리가 없다.

 

 

 

 

소비자를 위한 무료 교육 전국으로 확대
직류방식과 충전방식 혼용으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해 목공과 건축모델링 등에 주로 적용되는 트랜스포머 공구 '파워8워크샵'은 이동이 편리하고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어떤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작업 테이블, 리튬이온 배터리, 햄머 드릴, 직소, 원형 톱, 할로겐랜턴, 클램프, 조기대, 각도자, 액세서리 케이스2, 공구백, 직류핸들, 트랜스로 구성돼 있다.
셀코리아는 '파워8워크샵'과 더불어 이동이 자유롭고 어떤 작업물도 고정할 수 있는 '죠홀스'와 '워크백'청소기도 선보이고 있다.
'워크백' 청소기는 흡입 능력이 1400W로 물청소 후 물을 흡입하거나 어항의 물을 교체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복순 씨는 자신의 손에 의해 이제 곧 완성될 물건들을 생각하면 절로 웃음이 난다. 때로는 힘들기도 하지만 그만큼 보람차다. 처음에는 여성이 쓰기 위험하다며 말렸던 식구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셀코리아의 공구에 무한한 신뢰를 느낀다고.
한편 셀코리아는 무겁고 취급이 까다로워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공구를 여성과 초보자들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전국 다수의 공방들과 공동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 데 이어,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동영상 자료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필무 이사는 "회사 모든 공구들이 초보자가 가정에서도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며 "파워워크샵을 구매한 유저들이 무료로 D.I.Y.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다. 현재 교육 진행 중인 6개 지점 외에 향후 지방 5개 지점을 신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성, 초보 공구 사용자도 “어렵지 않아요~”, 가볍고 편리한 셀코리아 ‘파워8워크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