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패시브 & 저에너지 하우스 솔루션
이소바 에너지 세이버ISOVER Energy Saver

냉난방비 부담으로 때로는 내 집이 짐처럼 느껴지지는 않는지. 그래서 혹자는 ‘단열재에 지출된 비용은 소비가 아니라 가장 확실한 투자’라고 말한다. 단 한 번의 올바른 단열재 선택으로 주택의 생애 주기 약 50년간 지속해서 경제적인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냉난방비 절감으로 단열재 투자비용을 단 2년 이내에 회수할 수 있는 목구조 전용 ‘가’등급 단열재인 ‘이소바 에너지 세이버ISOVER Energy Saver’가 주목받는 이유이다.
정리 윤홍로 기자
취재 협조 생고뱅 이소바 코리아 www.isover.com 02-3706-9128
에너지 세이버 대리점 ㈜해강인터내셔널 02-416-1511



지구 온난화에 따른 이상 기온과 겨울철 최저 온도 강하, 전력 수급 불안정, 지속적인 유가 상승, 화석연료 고갈 등 에너지는 경제성의 문제를 넘어 안보와 생존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단독주택은 외기에 접하는 면적이 넓기에 냉난방 수요가 공동주택에 비해 현저히 크다. 특히, 전원주택은 입지 여건상 에너지 공급이 끊기더라도 가족의 안전을 위해 최소한의 온도를 유지해야만 한다. 효과적인 단열이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가장 합리적인 대안으로 떠오른 이유이다.



그 가운데 하나가 30㎝ 글라스 울 시공으로 냉난방비를 80% 정도 절감할 수 있는 이소바 에너지 세이버ISOVER Energy Saver이다. 생고뱅 이소바 코리아는 “에너지 세이버로 단열한 건축물은 법적 규제만 충족하는 일반적인 건축물에 비해 약 75%의 에너지를, 노후 건축물에 비해 약 9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말한다.

목조주택 전용 가등급 단열재_에너지 세이버

에너지 세이버는 목조주택용 글라스 울 단열재 최초로 「에너지 절약 설계 기준」 ‘가’등급(0.034W/mK)을 실현해 혁신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에너지 세이버의 특징은 ▲공칭 두께로 100% 복원돼 이론상의 단열 값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준다. ▲발수 기능(Water Repellency)을 적용해 습기의 침투를 차단하기에 최상의 단열 성능을 유지한다. ▲강한 탄성으로 시공한 후 눌림이나 처짐 현상이 전혀 없어 단열 성능 저하가 없다. ▲단열재에 부착된 페이싱에 의한 통기 차단이 없기에 스마트 멤브레인(가변형 투습방습지 설치에 이상적인 단열재이다.

또한, 에너지 세이버는 소프트 터치 기술을 적용해 작업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단열재이고, 무기질 재료로 화재로부터 연소되거나 화염을 전파하지 않고 유독 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불연재료이며, 단 한 번의 시공으로 영구적인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에너지 세이버는 최대 240㎜ 두께까지 다양한 규격으로 공급돼 패시브 & 저에너지 하우스 구성에 적합하며, 스테이플 작업 등 별도의 공정이 필요 없기에 두께 감소에 따른 단열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하루에 2시간 타는 자동차를 선택할 때 에너지 효율 기준을 살피면서, 24시간 거주하는 주택을 선택할 때엔 외관만 살피지 않았는지…. 목조주택 글라스 울 단열재 최초로 ‘가’등급을 획득한 패시브 & 저에너지 하우스 솔루션 이소바 에너지 세이버. 건축물의 에너지 소모량을 끌어내리는 우수한 단열 효과뿐만 아니라 쾌적한 생활환경과 에너지 절약으로 인한 환경 보호는 부가적인 혜택이다.田 

생고뱅은 1665년에 설립한 건설 교통 및 태양에너지 부문 유리 제품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그룹으로 전 세계 64개국에 진출했으며, 건축물의 흡음, 단열, 내외장재부터 지붕, 인테리어 및 건축물의 외관을 위한 제품과 파이프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생고뱅 그룹의 19만 3000여 명의 임직원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지속적인 아이디어 교환을 통해 최고의 혁신성과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소바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인슐레이션 브랜드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패시브 & 저에너지 하우스 솔루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