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친환경
3중 유리 시스템 창호 전문기업인 하이퍼윈도우(대표이사 홍성철)52mm 삼중유리를 창호 종합 브랜드인 KCC의 프로파일에 적용시켜 새로운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을 선보였다.
52mm 삼중유리는슬라이딩 창의 넓은 시야와 시스템 창의 우수한 단열성이라는 장점만을 취합해 1등급 발현 이중창(22mm 복층, 아르곤, 로이유리)이 아닌 슬라이딩 단창으로 알곤 가스 주입 없이 에너지 소비 효율 5단계 1등급을 획득했다는 것이 특징이다.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는 단창이면서도 이중창에서 나타나는 중첩현상에 따른 시야감 부족을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기능성 유리를 포함한 52mm 3중 유리를 적용하고 창틀과 창짝의 밀착을 극대화해주는 특수 하드웨어를 통해 기밀성을 높였다.이를 통해 슬라이딩 단창의 단점인 단열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극복해 열 관류율(Uw)0.9W/m2K 이하로 낮춰 에너지 절감을 보인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다중 격실 구조'를 적용해 창틀 내부를 8단계로 나눠 열의 흐름을 끊어주는 기술이 적용돼 있다. 단열과 방음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배수홈을 별도로 만들어 안정적으로 배수구조를 확보하여 빗물 등 외부 수분 유입을 막아주는 수밀 성능도 높였다.
고단열 슬라이딩창은 고내풍압 구조 설계(분할식, 미분할식 모두 550등급이상)로 기존보다 큰 보강재로 내구성을 높여 태풍 등 바람에 강하며, 창의 안쪽에 라미 필름을 입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의 입면을 분할식 및 미 분할식으로 설치 가능하게 하여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에서의 난간대가 불필요하게 되었으며, 일반주택 , 공동주택 , 타운하우스 , 학교 등에 폭 넓게 적용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52T 삼중유리의 장점
차음 증대_단열 간봉을 구성하는 합성수지계의 단절틈새는 소정의 신축작용으로 스페이서를 통한 음교 현상을 차단하고 플로팅 구조의 중앙유리와 스페이서를 통한 공기압 조절장치는 장구통 효과를 차단하여 저주파와 고주파에서 일반 삼중유리보다 5db 이상의 차음 효과를 나타낸다.
내구성 증대_기존의 삼중유리는 일반 스페이서 2개를 이용하여 4면 접착방식으로 제작하는데 비하여 일체회된 스페이서를 이용 2면 접착방식으로 삼중유리를 구성함으로써 내부공기압의 변동과 밀봉재(실란트코킹)의 열화로 인한 내구성의 감소 문제를 해소하였다. 특히 스페이서를 통한 밀폐공기층간의 공기압 평형장치를 통한 외부공기와의 압력조절장치는 연교차가 심한 기후와 고지대등에도 내구성의 문제없이 복층유리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이는 각 공기층간의 공기를 유동시킬 수 있어 내부유리의 두께를 가늘게 할 수 있고 공기압 차로 발생되는 스페이서와 유리의 접착면에 대한 피로강도를 제거하여 내구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결로저항성_단열 간봉(아존단열 처리)은 유리의 단부에서 발생하는 냉교를 차단하여 유리의 가장자리 온도를 높여줌으로써 결로저항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고 창호의 열 관류율 값도 어느 정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게 된다.
건습재 설치_알루미늄 스페이서의 내부공간에 건습제(일명 제습제)를 직접 내설 할 수 있어 스페이서 표면의 흡습공에 대한 크기 및 모양에 대한 제한이 적어 스페이서 상부마감을 보다 미려하게 할 수 있다.
밀봉제_열화 대부분의 실링제는 알루미늄 창틀에서 존재하는 우수와 결로수와 수화반응하여 열화가 촉진된다. 이러한 수화반응의 억제를 막기 위하여 3M VHB Tape를 실링재위에 테이핑처리 하는 것으로 열화기간을 증대시켜주고 열화 발생 후에도 열화틈새를 통하여 내부 공기층으로 유입되는 물의 흐름을 방지 할 수 있다.
 
취재 박창배 기자 edit@countryhome.co.kr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냉난방 에너지 절약에 탁월한 '하이퍼윈도우 52T 삼중유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