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실속형 이동식 전원주택 A to Z

친환경 자재로 안팎이 호흡하는
성심건업의 신뢰할 만한 이동식 목조주택

주 5일 근무제가 정착되면서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이 레저 문화와 웰빙 생활이다. 더불어 우리 삶에 필수적인 의식주 문화가 크게 변화했다. 주택의 경우, 목조와 황토 등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집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또한 주말 레저용 별장인 세컨드 하우스도 인기몰이 중이다.
(주)성심건업은 이같은 주거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이라 할 수 있다. 그 중에도 목조식 이동 주택에 대한 성심건업의 자부심은 남다르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성심건업의 목조식 이동 주택을 만나보자.

정리 박치민 기자 취재 협조 (주)성심건업 www.sungshim.net 031-772-9052

이동식 주택에는 크게 세 종류가 있다. 컨테이너를 개조한 이동 주택과 조립식 패널 주택, 목조식 이동 주택. 각각 비용 면에선 조금 차이가 있지만, 기능 면을 보자면 엄청난 차이가 있다. 집은 어떠한 구조나 기능이 됐든, 안팎으로 호흡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 단열만 생각해 철통 보안한다 해도 집이 숨을 쉬지 않으면 제 기능을 못하고 한 쪽이 무너지기 마련이다. 그런 점에서 컨테이너 하우스와 조립식 패널 이동 주택은 안팎의 호흡이 자연스럽지 못해 사람이 머물기에 적합하지 못하다. 그러나 목조식 이동 주택은 다르다. 특히, 성심건업의 목조식 이동 주택의 경우,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늘 자연 속에 있듯 쾌적하다. 벽면은 인슐레이션 단열재를 무려 12겹 시공하고, 창호는 미국식 시스템 삼중창으로 마감한다. 이처럼 단열에 정점을 찍기 때문에 추울 때나 더울 때나 기온차가 크게 없다. 그런데도 평당 가격은 250~280만 원 정도로 저렴하다. 이는 공장부지 8,200평 규모의 성심우드(제품)를 자체 제작하고 운영하는 등 그간 14년동안 이동식 주택의 경력과 시행착오를 개선해 얻은 결과이다.
 

Q.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다
A. 연간 300세대 정도를 100% 주문 제작하고 설치하는데, 현재까지 하자율이 3% 미만이다. 통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는 소비자 만족이 최우선이다.

Q.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한다는데
A. 집은 우리가 매일 호흡하는 공간이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집부터 건강해야 한다. 최근 환경호르몬으로 인한 아토피나 호흡기 질병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너무 많은데, 이들을 생각하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Q. 단열 관련 시공이 궁금하다
A. 단열 걱정을 제일 많이들 하신다. 그러나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벽체에는 불연재 소재인 인슐레이션을 12겹으로 구성하고, 단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창호는 미국식 시스템 삼중창으로 시공한다. 따라서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다. 한 해 겨울 나보면 아실 것이다.

Q. 예비 건축주에게 한 마디
A.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따라서 단순히 집을 설계하고 시공하는 것이 아닌, 그 지역의 연간 강우량, 가장 추울 때의 기온, 수맥, 이전 묏자리 여부 등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해 보금자리를 짓는다. 이처럼 세밀한 부분 하나 하나 조화롭게 이뤄질 때 소비자가 만족하고 우리가 만족한다. 인천 을왕리에 평형별 19세대 펜션을 운영 중이니 궁금한 점이 있거든 언제든 찾아오시라. 무엇보다 만족을 드리겠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PECIAL FEATURE l 실속형 이동식 전원주택 A to Z ④-2 성심건업의 신뢰할 만한 이동식 목조주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