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여행도 많이 다녀봐야 제대로 즐길 줄 안다’고 한다.
수없이 여행을 떠나며 자신의 성향에 맞는 곳을 찾게 된다면 그날의 여행이야말로 더없이 기쁘고 행복할 것이다. 그러한 곳을 찾았다면 설렘으로 가득 차 전날 잠까지 설칠지도 모른다. 짐을 꾸리는 내내 기대감도 한껏 담을 것이다.
즐거운 맛집 여행도 좋고 역사의 숨결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만, 여유로운 마음으로 음악에 취해보거나 미술에 심취해보고 싶다면 문화예술을 담아낸 펜션으로 감성 여행을 떠나보자.
‘아일랜드코쿤’과 ‘한갤러리’ 펜션이 음악과 미술작품을 내걸고 고객을 맞이해 색다른 감동을 전하는 곳이다. 일반적인 펜션과는 엄연히 다르다. 오감을 자극하는 짜릿함보단 감성을 먼저 자극할 것이다.

글 | 백홍기

자료협조
아일랜드코쿤 031-581-4112
http://islandcocoon.com
한갤러리 061-781-0688
http://hangallery.kr

아일랜드코쿤
뮤지션과 함께 음악의 세계로 빠져들다

아일랜드코쿤은 천편일률적인 펜션 놀이문화에 공연이라는 콘텐츠를 가미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뮤지션들에 의해 장르를 뛰어넘는 다양한 음악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아일랜드코쿤. 놀이에서 음악을 빼놓을 수 없다면 아일랜드코쿤을 기억해두자.


INFORMATION
위치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제령리 654번지
입실시간  오후 3시
퇴실시간  오후 1시
객실  9실 + 캠핑장
요금  일반 주중 7만 9천 원부터
캠핑장 주중 5만 원부터
비품  쿡TV, 냉장고, 침대, 에어컨, 커피포트, 와이파이, 티테이블, 욕실용품
기타  파티&공연, 카페&BAR, 야외공연, 야외수영장, 식사
문의  031-581-4112
http://islandcocoon.com

CONCEPT
음악과 신명 나는 파티!
펜션지기 두 형제 뮤지션은 단순히 숙박과 바비큐 공간만을 제공하는 기존 펜션문화에 혁신을 외친다. 금요일과 주말 밤이면 발라드, 힙합, 재즈, 탱고 등 모든 장르의 음악을 넘나드는 공연을 펼쳐 숲 속에서 클럽을 만난 듯하다. 이도 모자라 커플을 위한 파티, 출산을 위한 ‘베이비 샤워’, 결혼 전 여성들이 즐기는 마지막 파티 ‘브라이던 샤워’, 개인을 위한 ‘프라이빗 파티’, 다양한 차와 디저트를 즐기는 ‘Tea 파티’ 그리고 ‘칵테일 파티’를 진행한다.
아일랜드코쿤의 진화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진정한 멀티 펜션을 향해 멈추지 않고 계속 된다.

TRAVEL POINT
가평은 연인, 가족, MT 등 모두가 즐겨 찾는 지역으로 꼽는다. 남이섬, 자라섬,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용추계곡 등 가평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심에 놓인 아일랜드코쿤은 파티의 여흥이 가실 새 없이 주변 지역을 둘러보기에 바쁜 곳이다. 대부분 자동차로 20분 거리 내에 있고 먼 곳도 1시간을 넘지 않는다. 각 관광지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미리 정보를 챙겨가는 게 포인트다.

INTERIOR
펜션 외부는 건물과 바닥을 파스텔 톤의 타일로 마감해 깔끔하다.

커플 객실은 화사하고 밝은 색감을 담은 공간에 아기자기한 소품을 이용해 감성을 자극한다. 4인실은 잘 꾸며진 집처럼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공연과 파티가 이뤄지는 ‘누에Nue'는 빈티지 인테리어와 장식이 눈을 즐겁게 한다.

한갤러리
자연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곳

예술과 자연을 벗 삼아 조용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한갤러리는 고요하고 사계절의 아름다움이 담긴
구례에 위치한다. 이곳은 놀이보단 휴식을, 이야기보단 감상이 어울리는 공간이다.


INFORMATION
위치  전남 구례군 광의면 온당리 194-2
입실시간  오후 2시
퇴실시간  오전 11시
객실  3실
요금  주중 6만 원부터
비품  자연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을 유상으로 제공, 세면도구 지참
기타  갤러리, 미술학교, 카페
문의  061-781-0688 
http://hangallery.kr


CONCEPT
화려하고 현란함은 없다. 조용하고 차분함이 담겼다. 마음을 들뜨게 하는 이벤트도 없다. 그러나 세심한 배려와 관심은 여행으로 피로한 몸을 달래고 어루만져 준다. 이곳은 엄연히 따지자면 갤러리다. 숙박은 그저 쉼이 필요한 나그네의 쉼터로 사용될 뿐이다. 그럼에도 어느 펜션 못지않게 깔끔하고 정갈하다. 섬세한 그림을 그리는 손한희 관장의 손길이 객실에서도 그대로 느껴진다.

TRAVEL POINT
구례하면 화엄사와 지리산 둘레길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리고 가는 날이 장날이면 구례 5일장을 구경할 수 있다. 봄가을엔 섬진강 벚꽃길과 구례 산수유꽃축제, 피아골 단풍축제가 눈을 호강시켜준다. 무더위가 찾아오면 가까운 지리산 수상 유원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 구례 국립공원관리공단을 찾으면 다양한 희귀 동물과 야생 동물을 체험할 수 있다.

INTERIOR
한갤러리는 전형적인 갤러리의 차분한 분위기를 담았다. 1층에 위치한 갤러리는 파스텔 톤의 밝은 분위기에 어두운 색의 목재 바닥 마감재를 사용해 안정감을 준다. 갤러리 내부엔 패브릭 소파와 고가구를 배치해 여유로운 관람을 유도한다. 갤러리를 나서서 중정을 건너면 카페가 있다. 고전적인 분위기에 그림들로 꽉 채운 벽은 차 한 잔에 여유를 담아 작품을 감상하는 공간이다. 숙소는 꼼꼼한 주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깔끔한 복층 주택이다. 깨끗한 요와 정갈하게 놓아둔 소품은 주인의 성품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이질적이지 않은 숙소는 마치 지인의 집에 초청받아 편안하게 하룻밤 묵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PECIAL FEATURE] 테마로 즐기는 펜션 여행 - 예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