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마스터테크
공간의 안팎을 이어주는 경계의 마술

병풍처럼 접을 수 있는 폴딩도어는 개폐율이 높다. 도어를 펼치면 커튼월curtain wall처럼 공간을 감싸 안과 밖을 나누는 경계가 되지만, 접어서 여는 순간 공간은 외부로 확장되고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마스터테크는 1988년부터 시작해 30여 년간 금속재료로 우편함과 폴딩도어, 하드웨어 등을 제작해오고 있다. 오랜 업력에 걸맞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국내 건축시장에서 신뢰를 모으고 있다.

강창대 기자    
취재 협조 마스터테크 1800-6277 
                www.masterlock.co.kr
                www.masterfolding.com

공인된 품질, 오랜 노하우와 기술
마스터테크의 폴딩도어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LC)로부터 기밀성과 내풍압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따라서 단열성이 높고 방풍, 방음효과도 뛰어나다. 한편, 사용감이 부드럽다는 점은 마스터테크 폴딩도어의 특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품질을 좌우하는 요소는 롤러와 경첩이다. 


롤러_마스터테크는 폴딩도어의 사용감을 높이기 위해 롤러를 자체적으로 설계·제작했다. 
경첩_구동부에는 ‘MC나일론 부싱’을 삽입해 기름칠을 하지 않아도 부드러움을 유지한다. 
패킹_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합성고무의 일종인 EPDM(ethylene propylene rubber)보다 고급 소재인 산토프렌Santoprene을 사용해 기밀성을 높였다. EPDM은 기온이 내려가면 굳는 성질이 있지만 산토프렌은 항상 부드러운 질감을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재질_순수 알루미늄 합금만으로 압출·성형하기 때문에 강도가 우수하며, 독일 듀폰Dupont사의 외부형 도장으로 마감해 내식성도 높였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월호 특집] 06. 마스크테크 공간의 안팎을 이어주는 경계의 마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