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튼튼한 사이딩
‘TORAY’ 세라믹 사이딩
글 이상현 기자 | 취재협조 씨티코리아㈜ 031-783-2110 www.ctk-siding.co.kr
세라믹 사이딩은 종류도 많고 제품에 따라 무게도 천차만별이다. 그런데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진으로 세라믹 외장재의 중량과 강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도레이TORAY는 세라믹 사이딩에 탄소섬유를 혼합해 강도·인성·내열성을 높여 더욱 가벼우면서 튼튼한 ‘도레리드 알파’ 제품을 출시했다.
도레리드 알파에 사용한 탄소섬유는 비중이 철의 1/4이면서 비강도(강도를 비중량으로 나눈 값)는 약 10배, 비탄성률(인장 탄성률 비중으로 나눈 값)은 약 7배나 높은 소재다. 또한, 방·내화 성능으로 고온에서 섬유가 융해되지 않아 여름철에 변형이나 깨짐 현상을 최소화하고, 탄소섬유와 무기 미립자가 심재 내의 기포를 최소화해 겨울철 동결 현상에도 강하다. 이처럼 도레리드 알파 제품은 탄소섬유에 의해 오랜 시간 성능을 유지하며, 내후성이 높은 클리어 도장으로 자외선에 의한 착색도 방지했다.
도레이 세라믹 사이딩은 친수성이 뛰어난 오토클린 코팅으로 마감해 오염 물질이 잘 붙지 않는다. 설사 붙는다 하더라도 빗물과 함께 씻겨 내려가기 때문에 오랜 기간 깨끗한 외관을 유지한다.
디자인은 느낌이 다른 석재 모양으로 입체감과 중후한 분위기를 나타내며, 18㎜ 두께에서만 표현 가능한 심도를 극대화해 음영감을 더했다. 크레타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베이지, 브라운 4가지이며, 화이트와 블랙 제품은 상시 재고를 보유한다. 도레이는 제품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15년간 품질을 보증한다는 것으로 보여준다. 심재뿐만 아니라 코팅까지 품질보증하며, 세라믹 사이딩 제품 가운데 보증기간이 가장 길다.
도레리드 알파
● 크기(㎜): 3,030(W)×455(H)×18(T)
도레리드 알파
● 크기(㎜): 3,030(W)×455(H)×18(T)
01 코원하우스 주택 | 02 파주 목동 주택
ⓒ 월간 전원주택라이프 & gpl.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