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최첨단 원적외선 복사열 필름 칼로리큐(CALORIQUE)


--------------------------------------------------------------------------------
최첨단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 시스템 '칼로리큐'는 불과 0.25㎜ 두께의 발열 필름으로, 원적외선을 방사할 뿐만 아니라 발열 필름 자체가 마루바닥을 데워주므로,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하고, 원적외선 발열체이기 때문에 인간에게 가장 유익하고도 쾌적한 온도를 생성하며, 발열자체가 복사열로 형성되기 때문에 공간 전체가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획기적인 발명품이다. 사용량에 비해 유지비가 기존 난방시스템에 비해 30% 이하로 저렴하며, 필름 열판의 수명이 거의 반영구적이다.
--------------------------------------------------------------------------------


옛날 우리 조상들은 몸이 결릴 때는 아궁이에 군불을 지피고 아랫목에 누워 몸을 지지고 나면 온몸이 개운해지곤 했다. 그 이유는 온돌에서 원적외선이 발생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이다.

또한, 한겨울의 추위에도 햇빛이 비치는 양지바른 곳에 있으면 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역시 햇빛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의 영향 때문이다. 원적외선은 물분자를 진동시켜 데워주는 작용을 하는데, 인체도 많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따뜻해지는 것이다.

원적외선의 원리를 이용한 효과적인 난방시스템

햇빛(광선)은 파장의 길이에 따라 적외선, 가시광선, 자외선, X선 등으로 나뉘어진다.

이중 가시광선은 태양광선처럼 빨-주-노-초-파-남-보 7가지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외선은 파장이 길어 피부를 투과할 수 없으므로 주로 피부치료용으로 이용된다.

또한, 적외선은 에너지 파의 일종으로 파장대가 0.76∼1.5㎛(미크론, 100만분의 1미터)대를 '근적외선', 1.5∼5.6㎛대를'중적외선', 5.6∼1.000㎛를 '원적외선'이라 부른다.

독일의 물리학자 빈(Wien, Wilhelm)은 6∼14㎛대의 원적외선이 '온열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시켰다. 이 원적외선을 이용한 사우나, 찜질방, 건강매트, 온열치료기 등이 건강에 도움이 됨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원적외선은 생체 내에 침투한 후, 자기발열을 일으켜 미세혈관확장, 혈액순환촉진, 신진대사촉진, 노폐물 및 유해금속 등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원적외선은 공기를 음이온화해 냄새의 주범이 되는 물질의 양이온을 중화시켜서 냄새를 제거하며 곰팡이의 발생이나, 박테리아 번식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침투력에 의해 생체 내부에 전달되어 내·외부가 동시에 가열되므로 고온에 의한 조직의 파괴나 품질의 손상 없이 저온으로 살균이 가능하다.

'CALORIQUE'라는 상표로 세계 7개국에서 발명 특허 획득

현재 각 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난방시스템은 유류 난방 시스템이나 전기난방이 대부분이다. 게르마늄 및 흑연 등의 원자재 개발을 통해 발명된 최첨단 원적외선 발열체인 칼로리큐는 미국 뉴욕 보스턴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CALORIQUE'라는 상표로 세계 7개국에서 발명 특허를 획득한 제품이다.

한국에서는 '(주)칼로리큐 코리아(CALORIQUE KOREA)'에서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미국 'CALORIQUE'사와 2000년 11월 14일 계약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여러 차례에 걸쳐 생산합작을 논의한 끝에 한국과 미국이 90:10의 비율로 합의, 한국공장 생산권 합작에 성공해 충남 부여군 임천면에 총면적 15,820평의 생산공장을 신축했다.

2002년 후반기부터는 국내생산품목을 가지고 국내판매와 시공은 물론 일본에까지 진출, 획기적인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기술적인 노하우와 축적된 브랜드 이미지를 일본은 물론이고 유럽시장에 역수출할 수 있도록 미국본사와 합의하는데 성공했다.

간편한 시공, 경제적 난방, 반영구적인 설비가 장점

'칼로리큐'는 불과 0.25㎜ 두께의 발열 필름으로, 원적외선을 방사할 뿐만 아니라 발열 필름 자체가 마루바닥을 데워주므로,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하고, 원적외선 발열체이기 때문에 인간에게 가장 유익하고도 쾌적한 온도를 생성하며, 발열자체가 복사열로 형성되기 때문에 공간 전체가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획기적인 발명품이다.

사용량에 비해 유지비가 기존 난방시스템에 비해 30% 이하로 저렴하며, 필름 열판의 수명이 거의 반영구적이다.

시공 역시 간편해, 발열필름을 바닥에 깔기만 하면 되므로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이 필요 없다. 또한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운반이 간편하고, 공사비용이 종래의 바닥난방 설비보다 1/3 정도 저렴하다.

난방필름의 구조도 매우 심플하며, 내구성도 높아 시공 후에 별도의 손질이나 정비가 거의 필요 없다. 이 난방필름은 면 전체를 통해 열을 발산하므로 열이 골고루 전해져 마루바닥이 열의 불균형으로 인해 틀어지거나 변형될 우려도 없다.

'칼로리큐'는 105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마루의 형상이나 넓이를 가리지 않고 시공이 가능하고, 화장실이나 변형된 내부구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범용성을 지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원주택으로 보편화되어 있는 조적조, 스틸하우스, 목조주택, 통나무주택 등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다. 田

■ 글 박헤나

(주)칼로리큐코리아 02-2247-6045 www.caloriq.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첨단 원적외선 복사열 필름 칼로리큐(CALORIQUE)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