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5060 신중년, 우리 집 인테리어 로망
1순위는 주방
임팩트피플스는 이 풀 Aful을 통해 9월 6일부터 9월 13일까지 50세 이상 232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 인테리어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1~3년 내 계획이 있다’는 60.6%, ‘이미 했다’는 11%로 나타나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우선적으로 인테리어하고 싶은 공간에 대한 물음에는 ‘주방’이 29.8%, 화장실이 ‘29.7%’, ‘전체 수리’가 25.9%로 나타났다.
‘신중년에게 인테리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한샘이 47%로 1위를 차지했다. LG지인은 12%로 2위, 리바트는 7%로 3위 그 이외 이케아, 자코모, KCC 등이 언급됐다.
이는 ‘인테리어 공사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란 물음에 ‘시공 품질’이 38.9%로 1위를 나타난 점과 연관된다. 유명한 브랜드일수록 시공 품질이 좋을 것이란 일반적인 생각 때문이다.
이와 같은 결과는 다른 세대보다 자가를 가진 경우가 많은 5060세대가 노후를 앞두고 본인만의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실현하려는 욕구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풀 서비스는 5060세대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2년 01월 NEWS & ISSUE] 5060 신중년, 우리 집 인테리어 로망 1순위는 주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