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다면과 디자인 패턴이 조화로운 함양 경량 목조주택
함양 주택은 리얼 징크, 화산석, 스타코 등 모던 스타일 구현에 효과적인 자재를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방과 현관 앞 덱Deck, 2층 베란다에 적용한 포치는 궂은 날에도 내·외부 공간을 연계하는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정리  윤홍로 기자

모던 스타일 주택으로 현관과 2층 베란다를 일치시켜 포치 형태로 계획했다. 리얼 징크, 화산석, 우드 패널 외장재가 어우러져 모던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린다.

건축 정보
위치  경남 함양군
건축구조  경량 목조주택 
건축면적  101.81㎡(30.80평)
연면적  152.74㎡(46.20평)
외장재  화산석, 우드 패널
지붕재  리얼 징크
설계 및 시공   ㈜로하스홈  02-597-4560~2  www.lhome.co.kr

인테리어는 브라운 톤을 주조로 하고 화이트 톤의 깔끔함을 더해 따듯하고 세련된 느낌이 든다. 거실과 주방/식당 사이 벽체 코너에 자리하는 벽난로는 공간에서 중심축 역할뿐만 아니라 난방 효율 면에서도 효과적이다.

복도를 통해 진입하는 주방/식당은 외진 느낌이 안 들도록 전면에 큰 창을 설치해 개방감을 주면서 채광과 전망까지 확보했다. 또한, 주방/식당과 거실 사이 내벽을 다용도 선반으로 꾸며 공간의 단절을 최소화했다. 한편, 창가에 작은 쉼터를 마련한 침실이 이채롭다.

작은 쉼터는 휴식처이자 사색의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드레스룸 & 파우더룸이 딸린 메인 침실의 다각형 붙박이장에서 사용자에 대한 배려를 엿볼 수 있다. 집 뒤편으로 한여름 뙤약볕을 한껏 머금은 해바라기가 그 노랑 빛의 선명함을 한껏 자랑하고 있다.

연접한 거실과 주방/식당은 내벽을 이용해 공간 분할을 확실히 했다 / 주방. 식당 전면에 덱으로 통하는 창호를 크게 내 밝고 시원스럽다.
중앙 복도식으로 각 실을 앞뒤로 분할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한 구조이다 / 창틀 아래 수납 장을 설치한 침실
구를 곡선으로 배치한 드레스룸이 특이하다 / 창고를 계획한 계단길 하부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잡지구독 신청 
www.countryhome.co.kr:454/shop/subscription.asp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원주택 설계】 다면과 디자인 패턴이 조화로운 31평 목조주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