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난방비는 적고 풍량은 많다 - 토요토미난로
보일러를 가동하기엔 연료비가 고민되고, 그냥 지내자니 으스스한 기분이 들 때 우리는 보조 난방기기를 찾는다. 토요토미가 난방기를 제작하게 된 연유도 바로 이것이다. 토요토미 제품의 장점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난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에 따라 등유 1L (800원)를 기준으로 하루 7~8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이를 기준으로 한 달 난방비를 추산하면 10만 원 안팎이다.
취재협조 ㈜엔에스트레이딩 031-926-3371~2 www.toyotomi.kr
토요토미 난방기는 실내의 산소결핍이나 공기오염 없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주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외부로부터 연소에 필요한 공기를 흡기구를 통해 공급받고 배기가스를 다시 외부로 강제 배출하기 때문이다. 이는 FF방식의 보일러와 같은 구조다. 그래서 등유 냄새도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한다.
사용 시 실내 희망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가정용 난방기 모든 제품엔 ‘자동화력조절’ 기능이 적용돼 있어 설정한 실내 온도에 맞춰 가동한다. 토요토미 난방기는 시간당 200~500원의 난방비가 드는 제품도 있다. 연료는 월 2.5회 정도 주입해 사용한다. 또한, 고풍량 송풍 팬과 바람의 도달거리를 맞춘 더블루버를 장착해 난방기에서 2~3m까지 따뜻한 공기가 퍼져 실내 곳곳에서 온기를 느낄 수 있다.
(2)바람도 소리도 없이 따듯한 친구들 에코파트너즈
겨울이 오면 우리 몸은 따듯함을 찾아 자연스럽게 히터를 갈구한다. 그러나 뜨거운 바람으로 인해 얼굴과 몸이 건조해져 답답함을 느낀다. 에코파트너즈의 광열기 RAVI는 복사열로 공간 전체를 빠르게 데울 뿐만 아니라, 장시간 사용해도 건조함이 덜하다.
취재협조 에코파트너즈 1800-6707 www.ecopartners.co.kr
광열방식의 난방은 뜨거운 바람이나 무언가를 태우는 난로와 다르게 빛으로 열을 낸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광원의 소재다. 에코파트너즈는 다공성 광물을 사용해 광원코팅 후 사용하는데, 여기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만들어진다. 뿐만 아니라, 유독가스와 유해 중금속을 분해하는 미네랄 성분까지 포함돼 있다고 한다.
음이온은 인체에 유익한 물질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다. 삼림욕을 할 때 상쾌함을 느끼는 것은 바로 음이온 때문이다. 특히 원적외선의 열작용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에 닿으면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줌으로써 세포조직을 활성화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며 만성피로를 풀어주는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에코파트너즈의 관계자는 “RAVI 광열기는 공기를 거의 태우지 않아 환기가 대부분 필요 없으며, 유해가스, 소음, 빛이 발생하지 않아 쾌적한 난방 환경을 제공한다”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고,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고 말했다.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