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낮이 길어지고 야외 활동이 많아진 것은 바야흐로 바비큐 시즌의 시작을 알린다. 바비큐를 즐기기 위해선 그릴부터 각종 용품이 필요하다. 직화구이와 간접구이를 할 수 있는 그릴과 바비큐 용품, 그리고 요리법까지 소개한다.
 
  최은지 기자
취재협조  바베큐타운 1577-3865 www.bbqtown.co.kr

바베큐타운은 웨버 그릴 제품을 총판하는 업체다. 이곳에서 공급하는 웨버 그릴은 1952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다. 바다에 떠 있는 항로표지 부표를 모티브로 한 것이 그 원형이다. 지금 흔하게 사용하는 원형 바비큐 그릴의 시초인 셈이다.
 
바베큐타운에서 선보이는 웨버 그릴들은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만든 제품이다. 웨버 그릴은 외부 금속 표면에 유기질 세라믹스를 얇게 입히는 법랑 코팅을 해 쉽게 녹슬지 않는다. 또한, 고기를 구울 때 사용하는 석쇠는 최고급 등급의 304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안전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그릴이나 제품 종류에 따라 약간 다르지만 최대 보증기간이 10년이다.

 웨버 컴팩트 47
직화구이할 때 적합한 제품이다. 몸통 높이가 낮아 숯의 열이 고기에 바로 전달되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그릴 밑에 탈부착이 가능한 애쉬 캐쳐(재받이 접시)가 있어 요리 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손잡이를 잡을 때 뜨겁지 않도록 방열판을 장착했다.
●크기: 가로 53㎝, 높이 47㎝
●조리 면적: 직경 47㎝
●중량: 약 9㎏
●재질: 몸체/뚜껑 - 법랑제
            석쇠 - 금속제(크롬 도금)
            환기 뚜껑마개 - 알루미늄
            나사 - 금속제(강철)

웨버 퍼포머 프리미엄 57
그릴에 여러 가지 옵션이 장착된 제품이다. 그릴 옆에서 바로 음식을 조리할 수 있게 테이블을 장착했다. 또한, 뚜껑에 그릴 내부 온도계와 타이머가 부착돼 있어 간접구이 훈제를 할 때 유용하다. 게다가 집게나 브러시 등의 도구를 걸 수 있는 걸이도 있다.
●크기: 가로 110㎝, 세로 79㎝, 높이 110㎝
●조리 면적: 직경 57㎝
●중량: 약 44㎏
●재질: 몸체/뚜껑 - 법랑제
            고기 석쇠 - 금속제(스테인리스)
            숯 석쇠 - 금속제(철)
            환기 뚜껑마개 - 알루미늄
            나사 - 금속제(강철)
            테이블 - 내열금속제(스틸)

웨버 고 애니웨어
직화구이와 간접구이 훈제도 할 수 있는 직사각형 그릴이다. 이 제품은 그릴 몸통에 뚜껑을 걸 수 있어 바람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하단의 다리를 펴면 그릴이 흔들리지 않게 지탱할 수 있으며, 쉽게 접히지 않도록 고정하는 클립도 장착돼 있다.
●크기: 가로 53.3㎝, 세로 31㎝, 높이 36.8㎝
●조리 면적: 가로 41.5㎝, 세로 26㎝
●중량: 약 6.5㎏
●재질: 몸체/뚜껑 - 법랑제
            석쇠 - 금속제(스테인리스)
            환기 뚜껑마개 - 알루미늄
            나사 - 금속제(강철)

웨버 Q 1200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그릴이다. 먼저, 이 그릴의 석쇠는 주철(주물)로 만들어 열이 골고루 전달된다. 또 굽는 재료에 따라 불의 세기를 조절하는 3단 밸브가 있다. 두툼한 고기도 온도만 높이고 닫아 놓으면 골고루 익힐 수 있다. 불이 올라오는 버너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해 내구성을 좋으며, 그릴 하단엔 트레이를 둬 떨어지는 기름이나 찌꺼기가 모인다. 또한, 점화할 때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
●크기: 가로 69㎝, 세로 37㎝, 높이 42㎝
●중량: 약 12㎏
●재질: 몸체/뚜껑 - 주조 알루미늄
            석쇠 - 주철(도자기 에나멜 처리)
            버너 - 금속제(스테인리스)

RECIPE 바비큐 요리 통삽겹살 바비큐

01. 기름이 빠지도록 포크로 찔러준다. 02.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향신료를 사용해 럽을 미리 만든다.

03. 고기에 간이 배도록 럽을 골고루 뿌리고 문질러준다. 04. 간이 잘 배도록 약 1시간 동안 실온에 둔다.
05. 불을 붙인 브리켓 38개를 양쪽으로 나눠 넣는다. 06. 기름받이를 가운데에 넣고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 맥주나 물을 붓는다.
07. 석쇠를 올려 열을 달군다. 달궈지면 올리브 오일을 묻힌 종이 타월로 석쇠를 닦아 준다. 08. 통삼겹살을 2㎝ 간격을 두고 올려 익힌다.
09. 통삼겹살 바비큐 완성!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Product】 바비큐를 위한 그릴부터 용품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