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따듯한 느낌은 사람의 감성을 자극해 낭만에 젖어 들게 한다. 오래된 물품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느낌을 빈티지하다고 한다. 빈티지 인테리어가 시간이 흘러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이러한 감성적 매력을 품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빈티지 인테리어를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자재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상현 기자
취재협조  투바이포 박세련 실장 1661-2744 www.2×4.co.kr

‘빈티지Vintage’란 원래 ‘와인의 원료인 포도를 수확해 와인을 만든 해’를 뜻한다. 포도는 일정한 수준의 당도와 각종 유기산을 충분히 함유해야 와인으로 만들 수 있다. 당도와 유기산의 양은 일조 시간과 강수량에 따라 달라진다. 언제 생산된 와인인가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는 이유다.
 
우리가 사용하는 빈티지란 말은 조금 더 포괄적인 용어다. 어느 일정한 기간이 지나도 광채를 잃지 않는, 광채를 잃어도 어떤 계기로 돌연 불사조와 같이 되살아나는 매력을 가진 어떤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쉽게 말해 오래돼도 가치가 있는 것이다.

우드 슬랩
우드 슬랩은 통원목를 가공해 식탁 등 가구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과 라인을 살려서 사용하므로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스크랩 우드
스크랩 우드란 다양한 컬러를 입힌 목재 패널을 말한다. 컬러링에 따라 다양한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며, 색칠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쉽게 원하는 느낌으로 장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방염 제품도 있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우드 빔
고재의 느낌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한 자재로 매우 가볍고 시공성이 좋은 제품이다. 연결 부분을 가려주는 부자재도 있다.   

헤링본 마루
헤링본 모양의 마루는 따뜻한 느낌을 더해 빈티지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헤링본 마루는 일반적으로 자재에 따른 금액 차이는 없으나 시공이 어렵기 때문에 시공비가 배로 든다.

티크 고재
중후한 색상과 내추럴한 텍스처가 매력적인 티크는 고급스러운 빈티지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데 탁월한 재료다. 빈티지한 느낌을 더욱 강하게 표현하고자 표면을 더욱 거칠게 가공한 러스틱 제품도 있다.

클래식 도어
여러 곳의 도어 회사에서도 빈티지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느낌의 다양한 도어들을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모양은 물론 문을 포인트로 만들거나 주변과 어울리는 문으로 선택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노출 행거도어
무늬목을 사용해 만든 문을 사용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고자 노출 행거도어로 포인트를 줬다.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재가이드】 빈티지 감성 건축자재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