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가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한 형태의 아이디어를 접목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고 매력이다. 이번 호는 공간 특성에 따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가구를 제작한 곳을 소개한다. 주거 공간에서 서로 다른 실을 연결하는 붙박이장, 주방과 다른 공간을 연결하는 가구 겸 도어 등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살펴본다.
글 사진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010-4735-9898
www.unogagu.com
공간 1_공간을 연결하는 붙박이장
두 개의 공간에 각각 붙박이장을 제작하면서, 두 공간 사이의 문을 해당 가구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했다. 각 공간에 들어간 가구 도어와 동일하게 문을 제작했기 때문에 문을 닫으면 전체가 가구로 보인다. 특히, 한쪽 공간의 문을 가구의 일부분처럼 보이도록 수납할 수 있게 만듦으로써 수납과 공간을 연결하는 기능을 담았다.
공간 2_주방과 다른 공간을 연결하는 수납형 도어
싱크대 전면 장 부분을 닫으면 마치 주방의 일부 공간으로 보이지만, 다른 공간으로 연결되는 문이다. 문을 닫으면, 다른 싱크대 가구와 연결돼 자잘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공간 3_전면 장에 만든 팬트리
전면을 주방 물품을 보관하는 깊은 수납장으로 만들었다. 일반적인 수납장처럼 보이지만, 문을 열면 안쪽에 칸을 나눈 수납, 작은 서랍 그리고 도어에도 소품 수납 등 다양한 수납 기능을 담았다. 공간을 세부적으로 나눈, 주방용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하기 위한 아이디어다.
공간 4_작은 공간에 만든 인출식 수납장
주방 전면에 설치한 주방 가구 가운데 벽면 쪽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인출식 수납장을 만들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적절한 너비로 인출식 수납장을 만들어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수납장 도어도 다른 주방가구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맞춤가구 우노 더보기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