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간혹 문, 창문, 전기함 등의 위치로 말미암아 전체 인테리어를 망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하지만, 이런 고민거리를 잘 해결하면 오히려 집 안의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 이번 호는 인테리어 시공 시 방해 요소들의 단점을 극복하고 멋과 실용성을 살린 주택을 소개한다.

글 사진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010-4735-9898 www.unogagu.com

공간 1_고민거리 창고 문이 멋진 가구로 탈바꿈

건축주는 주택 현관 내부에서 연결되는 창고 문이 보기에 좋지 않아 고민거리였다. 그래서 여기에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실용성을 접목해 ‘수납형 도어’로 만들었다. 고민거리였던 문은 아기자기한 소품과 물건을 진열하면서 집 안의 포인트가 됐다.

공간 2_상부장 없이 하부장과 아일랜드 조리대로 제작한 주방

상부장을 두지 않고 아일랜드 조리대와 본 조리대를 ‘11’자로 나란히 배치해 동선과 수납공간을 확보한 형태다. 아일랜드 조리대 앞에 가족이 모두 앉고, 안쪽에도 필요에 따라 앉아서 주방일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아일랜드 안쪽에 선반과 각종 양념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인출식 서랍도 제작해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공간 3_냉장고, 오븐 등을 수납하는 벽면형 수납장

주방 한쪽 벽면을 전체 수납장으로 채워 냉장고, 오븐 등 가전제품을 깔끔하게 빌트인으로 감출 수 있게 제작했다. 또한, 양옆에 주방의 잡동사니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장도 마련했다. 수납장 하단 부분에 냉장고가 가동될 때 나오는 더운 공기를 빼낼 수 있게 통풍구를 만들고 미관을 고려해 수납장과 같은 제품을 사용했다.

맞춤가구 우노 더보기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맞춤가구로 완성하는 나만의 공간, 고민거리 가구 인테리어 포인트로 변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