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정부 혁신의 하나로, 세계적인 건축가를 꿈꾸는 건축인이 해외 설계사무소 또는 연구기관에서 선진 설계기법을 배워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체재비 등을 지원하는 넥스트 프리츠커 프로젝트(이하 NPP사업) 사업을 시행한다.

참가 대상은 국내 및 해외 건축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후 3년 이내인 자,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지 3년 이내인 청년 건축사로서 모집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다. 응모 희망자는 접수기간 만료일까지 해외 유수의 건축설계사무소 또는 연구기관의 연수자로 확정 받은 후 연수계획서와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제출하면, 1차(서면), 2차(심층면접) 심사를 거쳐 8월 중 30여명의 최종 연수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연수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최장 12개월까지 가능하며(필요시 연장가능), 연수자에게는 왕복 항공료, 비자 발급비, 사전 교육비, 체재비 등을 1인당 3천만 원 이내에서 실비 또는 정액으로 지원한다.

사업의 시행을 맡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잠재력이 풍부한 우수 인재를 공정하게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사업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우리나라가 건축설계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NPP사업 홈페이지(www.2019NPP.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8월 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국토교통부 국토도시실 건축문화경관과 044-201-3776 www.molit.go.kr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축설계 선진화 이끌 차세대 건축가 육성 사업(모집기간 : 7.29~8.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