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그 종류와 크기가 방대해 일일이 나열하기 힘든 선인장. 왠지 모르게 선인장을 실내로 들이면 삭막한 사막 같은 분위기가 될까 지레 겁먹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신비로운 가시와 꽃, 오묘한 주름살까지 그 특유의 매력을 빠져 선인장을 키우며 정보를 나누는 동호회인들이 늘고 있다. 그들처럼 한번 선인장을 선택해보자. 한번 빠진 매력에서 쉽게 빠져나오기 힘들 것이다.

▶공간마다 선인장을! ◀

우리 집 어느 공간에 어떤 선인장이 어울릴까? 가시가 없는 다육식물은 동선이 잦은 곳에, 밤이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CAM 식물은 수면을 취하는 침실에 적당하다. 이렇듯 선인장 특성에 맞춰 각 공간을 꾸며보고, 독특한 인테리어 작품들을 만나보자.

투명 화분에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골고루 배치했다. 배양토를 깔고 그 위로 여러 가지 색의 컬러 스톤으로 마무리했다.
대나무 숮과 비모란을 철사로 엮어 둥근 화환과 같은 소품으로 만들었다.
배 모야 화분에 다양한 선인장을 오밀조밀 심어 풍성한 느낌이 나는 작품. 선반 위에 올려놓고 감상하기에 손색이 없는 작품
모양과 크기가 다른 사각형 벽 선반을 만들고, 그 안에 각기 다른 선인장들의 공간을 만들어 보자
임 자체가 꽃처럼 자라나는 다육식물만 골라 심고, 대나무 숮으로 울타리를 만들어 화단처럼 꾸민 작품.
물방울 모양으로 만든 토피어리 화분에 'Sedum palmen'을 심었다.

창가

창가는 통풍이 잘되고 일조량이 좋아 선인장을 키우기에 알맞은 장소다. 작고 아담한 선인장 여러 개를 창가에 올려놓으면 아기자기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추천! 에케베리아 치와와엔시스, 코노피튬, 에케베리아 아모네아

계단

항상 오르내리는 공간이므로 통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가시가 없는 것(다육식물)으로 배치한다.
    
추천! 란봉옥, 초연, 월토이

▶주방

선인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편이여서 요리에 사용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식용 선인장 보검과 알로에는 껍질(가시)를 벗기고 강판에 갈아 요리에 혼합해 쓰거나 생즙을 만들어 먹으면 몸에 좋다.

추천! 알로에, 데코하오로시, 을녀심, 보검, 카링코우에 후밀리스

현관

주택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현관에는 어두운 색상의 선인장보다는 밝은 색 선인장으로 선택한다. 크기와 너비가 비교적 크고 넓게 자라는 것과 작고 아담한 선인장을 적절히 조화시킨다.
    
추천! 아악무, 황화신월, 썬버스트(일월금)

서재

서재에 놓인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해로운 전자파를 흡수할 수 있다는 선인장을 놓는다. 주색이 녹색으로 되어 있는 것으로 선택하면 업무의 집중도를 높여주고 피로를 덜어준다.
    
추천! 용신목, 천룡

발코니

직접적인 온도 변화를 견뎌야 하기에 내한성이 강한 것이 좋다. 너무 커버린 기둥 선인장은 고온 온난한 시기에 발코니에서 기르도록 한다.
    
추천! 길상천, 적광, 권견

침실

식물은 일반적으로 밤에는 호흡하여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그러나 CAM 식물(선인장을 포함한 다육식물)은 주간에 기공을 닫아 이산화탄소의 이동이 없고, 야간에는 기공을 열어 상당한 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 지금까지 완전한 CAM 형태의 선인장은 7종이 있는데, 사람이 취침하는 시간에 마이너스 이온을 방출한다. 이로 인한 편안함은 수면을 취하는 침실에 효과적이다.
    
추천! 백성룡, 앵란, 플렉트란서스 앵보이니키스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너무 예쁘다고 만지지 마세요~ 심미적, 시각적 효과 높이는 선인장 인테리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