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박람회는 다양한 업체가 자신들만의 기술과 아이디어로 새로운 제품이나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그만큼 신기하고 재미난 아이디어 제품을 볼 수 있는 자리기도 하다. ‘마춤가구 우노’ 역시 7월에 개최한 2019 코리아빌드에서 세라믹 소재를 활용한 새롭고 다채로운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가구에서는 볼 수 없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가구와 세라믹 소재의 정밀한 가공 기술을 선보여 많은 참관객의 호응을 얻었던 전시 현장을 소개한다.
    
글 사진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010-4735-9898 www.unogagu.com 

아이디어 1_텃밭 모티브로 한 U1 그린

어린 시절 엄마가 텃밭에서 파, 부추, 고추 등 다양한 식자재를 뜯어와 송송 썰어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주던 추억을 모티브로 제작한 아이템이다. 아일랜드 조리대 싱크볼 앞에 추억과 실용성을 더해 되살린 작은 텃밭은 싱크대 배수와 연결해 간편하게 물을 줄 수 있다. 자동으로 물을 공급하는 장치도 마련해 오랜 기간 집을 비워도 걱정이 없다. 식물을 키우지 않을 땐 식기 건조대나 수납 용도로 활용하면 된다.

아이디어 2_가구 또는 건축 마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세라믹

세라믹은 가구 재료로 사용함과 동시에 건축 마감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방과 벽면을 연결성 있게 디자인할 수 있다. 사진은 아일랜드 조리대 상판에 사용한 세라믹을 수납장 옆면과 기둥에도 사용해 전체 디자인 통일성을 줬다. 블랙 계열의 ‘아틀라스 네로 마뀌나’ 세라믹 조합으로 높이 3m의 세련된 책장을 완성했다.

아이디어 3_세라믹으로만 제작한 고급스러운 세면대

세라믹은 방수성이 뛰어나 욕실 가구에도 사용하기 좋은 소재다. 이 점을 활용해 세면대 벽체는 ‘12T 아틀라스 칼리카타 로얄’, 가구 도어는 ‘6T 오트랜드 요르단’ 세라믹 제품만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냈다. 상부장은 벽체에 매립해 깔끔하게 처리하고 세면대 하부장은 공중에 떠 있는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상판과 도어가 만나는 부분은 하나의 돌덩이처럼 보이도록 45°로 가공해 부드럽게 연결했다.

아이디어 4_본드나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은 완벽 시공!

마춤가구 우노만의 세라믹 가공 기술은 완벽한 면 처리다. 45°면 처리해 연결한 코너 부분이 들뜨거나 떨어지지 않아 본드나 실리콘 등 부자재를 사용하지 않아도 깔끔하게 시공할 수 있다.

아이디어 5_주방 상판부터 도어까지 세라믹으로 연결한 디자인

세라믹은 불투수성, 높은 강도, 다양한 질감과 색감 등 장점이 많아 주방 가구 상판으로 널리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세라믹 소재를 가구와 인테리어 마감까지 통일해 프리미엄급 주방을 만드는 게 요즘 추세다. 아일랜드 조리대 상판과 하부 서랍 도어까지 세라믹으로 포인트를 주어 최근 트렌드에 맞게 통일성 있는 디자인으로 연출했다.

이 시리즈 더 보기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맞춤가구로 완성하는 나만의 공간, 세라믹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