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공간을 새롭게 꾸밀 때 좋은 점은 내가 사용할 용도에 맞춰 가구를 짜 넣을 수 있다는 것이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가전을 빌트인으로 제작하면 어수선한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이런 장점 때문에 빌트인으로 공간을 꾸미려는 클라이언트들이 점점 늘고 있다. 사용할 가전과 물품 등을 고려해 잘 구성하면 정돈된 주방을 연출할 수 있어, 이와 관련하여 참고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한다.
 
글 사진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010-4735-9898 www.unogagu.com

가전뿐 아니라 개수대까지 빌트인으로

방에서 사용할 가전인 오븐과 냉장고를 해당 제품 크기에 딱 맞게 제작했다. 더불어 개수대까지도 가릴 수 있는 문을 만들어 사용할 때는 문을 옆으로 밀어 넣고 사용하지 않을 땐 문을 닫아 수납장처럼 보이도록 만들었다.

전면장에 모든 가전을 몰아넣다

부장 없는 주방 옆에 전면장을 제작해 주방에서 사용할 냉장고와 오븐 등을 빌트인 했다. 냉장고는 문까지 전면장과 맞춰 수납장인 것처럼 숨겼다.

기존 가구 높이 고려해 새 가전도 빌트인으로 제작

존에 사용하던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 해당 가전 높이에 맞춰 키 큰 장을 제작했다. 또한, 새로 들어갈 가전인 식기세척기, 세탁기, 오븐도 공간별로 딱 맞게 제작해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줬다.

가전과 가구 컬러 조합한 주방

사용하던 가전 색상이 약간 차이 나지만, 그레이 계열이고 싱크대 도어도 그레이라 조화롭다. 오븐은 블랙이지만, 무채색 계열이라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중간에 오픈된 장은 정수기까지 넣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모든 가전을 빌트인으로 깔끔하게 숨긴 주방

방에서 사용할 가전을 미리 모두 계획한 후 공간별로 알차게 빌트인 했다. 와인냉장고는 사용 동선을 고려해 거실 쪽으로 연결되는 주방에 넣고, 냉장고와 오븐은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주방 안쪽에 빌트인 했다. 냉장고는 주방가구 도어와 같은 문을 제작해 일체감을 줬다.

이 시리즈 더 보기

전원주택라이프 더 보기
www.countryhome.c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맞춤가구로 완성하는 나만의 공간 빌트인으로 깔끔하게 꾸민 주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