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핵심 키워드는 ‘집’.
코로나19가 몰고 온 가장 큰 변화인 ‘집콕’의 영향으로 모든 트렌드의 중심에 ‘집’이 자리하게 됐다.
패션은 원마일웨어(홈웨어), 취미는 홈 엔터테인먼트. 푸드는 홈쿡, 건강은 홈 트레이닝 등.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과 콘텐츠가 현재 인기를 얻고 있고 앞으로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지난 12월 15일 온라인으로 ‘2021/22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 세미나를 주최한 LG하우시스는 코로나19의 장기 확산으로 경제·문화·교육 활동의 중심지로 급부상한 ‘집’에 새롭게 요구되는 공간적 특성을 꼽아 세 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그 세 가지 ‘홈 캠프(Home Camp)-기분 좋은 부스터’, ‘펜트하우스(Pent-Haus)-하이퀄리티 은둔 생활’, ‘그래니스 코티지(Granny’s Cottage)-유유자적 슬로 라이프’를 간략히 정리해 소개한다.
정리 이수민 기자
Theme 01_기분 좋은 부스터
홈 캠프Home Ca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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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피와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만든 세상에 들어와 있는 착각이 들게 하는 초현실적인 디자인에 주목한다. 그래픽적인 질감과 색상이 돋보이는 키치한 디자인은 공간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 활용될 전망이다.
Theme 02_하이퀄리티 은둔 생활
펜트하우스Pent-Ha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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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어느 때보다 집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 고급스러운 소재의 믹스&매치와 세련된 스타일링을 통해 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미니멀한 공간을 지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톤, 우드, 메탈 등 소재가 지닌 물성을 최대한 활용해 담백하게 꾸민 집은 마치 나만의 편집숍 또는 갤러리 같은 느낌을 주며 남들과 차별화되는 멋을 더한다.
Theme 03_유유자적 슬로 라이프
그래니스 코티지Granny’s Cot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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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박한 자연 요소들이 어우러진 아이템으로 돈을 많이 들이지 않고, 작지만 확실하게 자신만의 취향을 드러내는 공간 꾸미기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빈티지하면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쫓으며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을 담은 모티브가 자연스럽게 반영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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