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와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은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사업 17개 팀 이야기를 담은 사례집 「우리가 만드는 우리 동네」를 발간했다.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발굴해 해결하거나 소규모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경험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의 참여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7년에 시작해 2020년까지 총 193개 팀을 선정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해 주민 공동체 성장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지자체가 소규모 점 단위에서 사업 발굴과 실행 전 과정을 수행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 선행 사업인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통합했다.
 
이번 사례집은 현재 주민역량 강화사업을 하고 있거나 준비 중인 지자체와 주민들이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사업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17개 팀 활동 내용과 지난 4년간 추진했던 주민역량 강화사업 통계, 2019년에 참여했던 3개 팀 활동 현황 등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사례집은 전국 지자체(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배포해 지자체와 지역주민에게 공유할 예정이며, 도시재생 종합 정보 체계 누리집(www.city.go.kr)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역량과 044-201-4917 www.molit.go.kr
한국디자인진흥원 031-780-2232 www.kidp.or.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 손으로 이뤄가는 ‘우리가 꿈꾸는 도시재생 이야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