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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은 이용자의 생활 데이터가 쌓여 형태가 이뤄져 간다. 이번에 신세계까사는 고객들이 공간의 형태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장소를 마련했다. 오감으로 직접 체험해 보며 더욱 쾌적한 생활 모습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제공되는 다양한 이벤트 및 볼거리는 좀 더 캐주얼한 방문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정리 남두진 기자
자료 신세계까사

신세계그룹의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 SHINSEGAE CASA가 까사미아 압구정점에 ‘이탈리안 아파트’ 콘셉트로 특화 쇼핑 공간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를 시작으로 올해와 내년의 중점 전략 중 하나인 ‘공간 혁신 프로젝트’를 본격 전개한다. ‘공간 혁신 프로젝트’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신세계까사의 복합문화공간 사업으로, 대표 매장인 까사미아 압구정점에서 처음으로 시도됐다.

슈퍼마켓, 꽃집, 잡화점 등이 1층에 자리한 이탈리아의 아파트 형태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프로젝트는 압구정점 동관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특화 공간으로 꾸며 조성됐으며, 까사미아 온라인 플랫폼 ‘굳 닷컴’의 O4O 전문매장과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바’로 구성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굳 닷컴 오프라인 셀렉트숍 ‘굳 수퍼마켓’

다양한 볼거리 마련한 특화 공간
지하 1층에 위치한 ‘굳 슈퍼마켓’은 굿 닷컴의 첫 오프라인 셀렉트숍이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굿 닷컴이 그간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엄선한 800여 개의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엄선한 제품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된다.

주목받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 키트 scene kit 존’에서는 최신 주거 트렌드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품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제안한다. 또한 집들이 선물로 인기 있는 아티스트 인테리어 소품을 중심으로 ‘기프트 존’을 마련했으며, 굳 슈퍼마켓만의 선물 포장 패키지도 특별 제작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과 더불어 인기 브랜드의 소형가전 및 음향가전까지, 현재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여러 제품을 선보인다.

굿 닷컴에 입점된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신진 디자이너의 스타성을 발굴 및 육성하고 있는 굿 닷컴은 이들의 제품을 굳 슈퍼마켓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본격 선보인다. 여기에 까사미아가 추구하는 신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도 마련했다. 앞으로 다양한 신들을 선보이면서 셀럽, 전문가들과의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 셀렉트숍을 구성했다면, 1층은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컬렉션 ‘라메종’ 쇼룸과 ‘에스프레소 바’가 어우러진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변신했다. 에스프레소 바는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오우야’가 입점해 운영한다. 입점한 오우야에서는 까사미아 베스트셀러인 캄포 소파를 맛으로 표현한 ‘캄포 콘파냐’, ‘캄포 티라미수’ 메뉴를 개발하기도 했다.

1층에 마련한 신세계까사 프리미엄 컬렉션 ‘라메종’ 쇼룸

다채로운 인상을 심는 체험형 매장 공간
까사미아 압구정점의 2층부터 4층까지는 아파트의 주거공간을 콘셉트로 한 원스톱 체험형 매장으로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아티스트 빌라 콘셉트의 ‘퍼니처 아트 갤러리’, 세계적인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의 컬렉션으로 꾸민 리빙룸, 프리미엄 침실을 보여주는 스웨덴 럭셔리 침대 ‘카르페디엠베드’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세계 프리미엄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조명 전문관을 새롭게 조성하고, 매트리스와 숙면을 위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수면 전문관도 마련하는 등 고객에게 공간에 대한 다양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이번 압구정점의 새 단장은 올해부터 이어지는 ‘공간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 매장과는 차별적인 이색적인 콘텐츠를 선보임과 동시에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더불어 아트 갤러리, 조명관, 전문관 등의 다양한 체험공간을 통해 가구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미니 가구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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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부터 소품까지 원스톱으로 신세계까사, ‘공간 혁신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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