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중국 대륙의 깊은 산지에서 생산된 향백나무로 제작한
나무 욕조가 웰빙 문화와 반신욕 유행을 타고 가정으로 속속 파고들고 있다.
반신욕 애호가들에게 최적의 욕조로 꼽히는 나무 욕조는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각종 알러지, 안구 건조증 예방에도 좋고, 새집증후군을 극복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나무 욕조는 수십 차례의 세밀한 제조 공정을 거쳐 물이 새거나 뒤틀리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욕실에서의 웰빙 '향백나무 욕조기'


웰빙 문화와 반신욕 유행을 타고 가정의 욕실로 속속 파고들고 있는 향백나무 욕조기를 생산·판매하는 (주)영우넷피아(대표 이영환).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시민의 숲 인근에 자리한 이 업체는 2002년 10월 향백나무를 응용한 나무 욕조를 개발하고, 2003년 중국 광동성 지방에 합작공장을 설립한 후 향백나무로 '대장금 욕조', '장희빈 욕조', '양귀비 욕조', '신선 욕조', '월풀 나무 욕조', '황제 욕조'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바디 샤워기, 세면대, 나무 바닥 타일 등 욕실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개발·판매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안마 기능을 갖춘 월풀 나무 욕조는 소음이 적고 잔 고장이 없어 더욱 인기다. 제품을 구입한 후 하자가 있으면 아예 새 것으로 교환해 주는 이 업체의 마케팅 전략도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끌어당긴다. 하지만 제품을 생산·판매한 5년 동안 교환 사례는 불과 몇 건 밖에 안 된다. 그만큼 제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는 이영환 대표.


"나무 욕조는 좁은 공간에서도 적절히 활용할 수 있고, 건강에 좋아 환자가 있는 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면적도 작아 욕조가 없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샤워 부스만 있고 욕조가 없는 아파트 등에도 적합합니다. 나무 욕조 하나의 제품이 완성되기까지 20여 공정을 거치는데, 이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자를 최소로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잘못된 제품은 즉시 새 것으로 교환해 주고 있습니다."


반영구적… 향균·탈취 기능 탁월


(주)영우넷피아가 '영우데코'라는 브랜드로 내 놓은 향백나무 욕조는 중국 전통 욕조 비법으로 만든 제품이다. 중국의 향백나무 욕조는 수천 년 전부터 내려온 '친자연' '친인간' 전통 욕조로 유명하다.


향백나무는 음이온을 방사해 공기 청정 기능을 갖고 있으며 집중력 향상, 혈액 순환, 숙면 유도 등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각종 알러지, 안구 건조증 예방에도 좋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특히 '영우데코' 향백나무 욕조는 원적외선을 90퍼센트 이상 방사하며 탈취 기능(85%), 항균 기능(97%)과 보온성이 뛰어나다. 이 욕조는 고온 탈수 소독 건조처리 등 수십 차례의 세밀한 제조 공정을 거쳐 물이 새거나 뒤틀리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나무 질이 단단하고 밀도가 높아 천연 부식 방지 기능이 우수하다.


이 같은 장점 덕에 목조주택, 펜션, 고급 빌라를 짓는 소비자나 업체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 수출을 하고 있고, 북미, 캐나다, 북유럽에도 수출을 앞두고 있다.


1994년 꽃 배달 사업체인 영우플라워를 창업한 이영환 대표는 2002년부터 영우데코라는 인테리어사업부를 만들어 웰빙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후 나무 욕조 제조업체인 영우데코는 '건강한 나무욕실 꾸미기'를 경영 목표로 보다 좋은 욕실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욕조를 꾸준히 개발해 수출 망을 전 세계로 넓힌다는 게 이영환 대표의 야심찬 포부다.田



문의 (주)영우넷피아 (02)586-4500, www.ywoodeco.com

글·사진 박창배 기자





-->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재정보] 건강한 나무욕실 꾸미기, 영우데코의 '향백나무 욕조기'와 함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