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누구나 쉽게 '스페셜 페인팅'으로 집 안 분위기를 확 바꾸게 됐다. 비오파코리아(주)가 독일 Meffert 그룹으로부터 수입 판매하는 '이펙트 디자인(Effckt Design)'이 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유리진주구슬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인테리어 페인트로, 일반인도 쉽게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 같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시 구로구의 한 빌라에 사는 김 모씨는 미루고 미루다가 올봄에 집 안을 단장했다. 그는 가장 큰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벽지부터 바꿔야 할 것 같아 지물포를 찾았다. 하지만 들어서기 무섭게 지물포를 빠져나왔다. 처음에는 벽지의 종류가 워낙 많아 눈이 휘둥그레졌으나, 주인과 몇 마디 건네면서 벽지 가격뿐만 아니라 도배사의 품삯도 만만치 않음을 알았기 때문이다. '올해도 집 단장을 못하는 걸까…' 며칠 동안 망설이다가 건축박람회에서 눈에 띄는 제품을 찾아냈다. 일반인도 전문가처럼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페인트 '이펙트 디자인(Effekt Design)'이다. 더욱이 천연 소재로 만들어 여느 페인트처럼 악취도 안 났다. 그는 이 페인트로 반나절에 집 안 분위기를 확 바꿨음은 물론, 아내와 아이들에게 '우리 아빠 최고!'라는 소리까지 들었다. '이펙트 디자인' 덕을 톡톡히 본 셈이다.
집 안 분위기 '확' 바꿔볼까
친환경 건축자재 공급회사 '비오파코리아(주)'에서 수입·판매하는 '이펙트 디자인'은, 누구나 쉽게 유럽풍 지중해 스타일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데코레이션용 천연 소재 페인트다. 이 제품은 특유의 질감뿐만 아니라, 유리진주구슬이 들어 있어 빛의 각도에 따라 컬러가 변하는 3차원 페인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쉽게 스페셜 페인팅(전문가가 연출하는 고난이도의 페인팅)이 가능해 독특한 기법의 예술적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한다는 것이다.
인테리어에서 색상은 매우 중요하다. 비오파코리아(주)의 '이펙트 디자인'은 화려하면서도 편안한 유럽풍의 컬러를 적용, 이와 같은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비오파코리아(주)는 2005년부터 독일 Meffert 그룹의 '이펙트 디자인'을 단독 수입·판매하고 있다. 제품은 유럽풍의 색채를 연출하는 '이펙트 디자인 파스텔글레이즈(Wandlasur Classic)', 여기에 유리 진주 구슬 테크놀러지를 결합한 '이펙트디자인 3차원 컬러(3-D -Brillant-Effekt)' 두 가지다. 특히 이펙트 디자인 3차원 컬러는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이 입체적으로 바뀌므로 인기가 높다. 이들 제품을 사용하기 전 하도제로 '모래 분말 형태의 텍스쳐 페인트(Wisch-Strukturputz, 이하 텍스쳐 페인트)'를 사용하면 보다 높은 질감 효과를 낼 수 있다. 텍스쳐 페인트는 백색 무광의 수성 페인트로 아트-월이나 천장 등 독창적인 질감을 연출하려는 곳에 붓이나 롤러로 간편하게 도장하면 된다.
이들 제품은 모두 휘발성유기화합물 테스트를 통과했고, 미세한 알갱이로 재질감이 느껴지면서 쉽게 떨어지지 않으며, 수성이라 화재에도 강하다. 이들 제품은 전원주택의 아트-월뿐만 아니라 유아원, 전시장 등 예술적 감각의 벽면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 곳에 사용하면 좋다. 또한 투명한 컬러이므로 여러 가지 색상을 혼합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비오파코리아(주) 홈페이지나 직영 매장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연출 방법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텍스쳐 페인트'(5리터) 5만 원, '이펙트 디자인 파스텔글레이즈'(1.5리터) 3만 5000원, '이펙트디자인 3차원 컬러'(1.5리터) 5만 원선이다. 하도제인 '텍스쳐 페인트'와 상도제인 '이펙트 디자인 파스텔 글레이즈' 또는 '이펙트디자인 3차원 컬러'를 합해 평당 2만 2000원 정도면 집 안 분위기를 고급스런 유럽풍으로 바꿀 수 있다.田
글·사진 김항룡 기자
문의 비오파코리아(주) (02)2025-4989, www.biopain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