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아이디어 하나로 불경기를 모르는 업체, 바로 경기도 하남시 상사창동에 자리한 고구려시스템(대표 정수영)이다. 창호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이곳은 방충망 제작을 특화한 중소기업이다. 2002년부터 자체 연구·개발해 2004년 특허를 획득한 '어린이 안전 기능을 갖춘 방충망'은 관련 업계 및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킨 효자 상품. 최근에는 자동 잠금 장치를 설치한 방충망까지 개발함으로써 관련 산업 선두주자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기존 시중에서 흔히 접하는 방충망은 절단이 쉬워 외부인의 침입으로부터 무방비 상태다. 그뿐만 아니라 늘 어린이의 추락사고 위험까지 있어 안전성에 있어서도 낮은 점수를 받아 왔다. 이렇듯 취약한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한 제품을 개발해 낸 업체가 고구려시스템이다.


방충·방범 효과에 실용성까지

고구려시스템에서 개발한 제품은 스테인리스 합금 재질의 방충망으로 안전 잠금 장치를 부착해 외부 절단이 불가능하며 하중과 강도에 강하다. KS마크를 획득 안전성, 방범성까지 겸비했다.

'어린이 안전 기능을 갖춘 방충망'은 디자인이 심플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며 300킬로그램 이상의 무게를 지탱하는 견고함을 자랑한다. 또한 고정식이 아닌 미닫이 식으로 청소가 간편하고 시야 확보도 용이하다.

최근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됨에 따라 '발코니 확장용 방충망'으로 기능성 방충망이 건설업체와 창호 업체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관련 시장의 수요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고구려시스템 관계자는 "아파트뿐만 지속적으로 리조트, 펜션, 수련원, 정신병원 등에서도 호평을 받아 주문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는 "외부의 잦은 출입으로 인한 범죄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능성 방충망을 설치할 경우, 펜션이나 리조트와 같이 객실에 설치된 방충망이 찢어지거나 훼손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방충망 수리, 추가 제작 등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고구려시스템은 2003년 '장식부를 갖는 방범창 및 그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바 있으며, 현재 안전창과 방범창에 대한 특허 및 실용 신안 특허, 상표 등록을 마친 상태다.
전국 13개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가격은 12만∼23만 원.田


문의 고구려시스템(031-793-1875, www.kgrcom.co.kr)
박창배 기자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재정보] 고구려시스템 '시스템 방충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