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지난 해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풀려 토지 거래가 수월해진 데다, 중앙선 경전철이 가시화되어 교통이 더욱 편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양평. 그 중에서도 용문은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면서도 양평지역에서 저평가 받는 곳이다. 4차선 6번 국도 개통, 경전철 소식이 전해지면서 최근 용문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건축정보 A 필지

·위 치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연수리

·대 지 : 150평

·건축면적 : 38평

·건축형태 : 복층 목조주택

·외벽마감 : 시멘트 사이딩

·내벽마감 : 석고보드

·지 붕 재 : 아스팔트 슁글

·천 장 재 : 석고보드

·단 열 재 : 인슐레이션

·보 일 러 : 심야보일러

설계 및 시공 : (주)NH건설, 031-555-7020

www.namyanghousing.co.kr




용문 내에서도 특히 연수리는 물이 맑고 자연 경관이 빼어나 펜션이나 전원주택 부지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이미 상당수의 주택과 펜션이 용문산 계곡에서 흘러 내려오는 맑은 물줄기를 따라 자태를 뽐내고, 공사가 한창인 곳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울창한 숲을 간직한 용문산이 동네를 아우르고 자연휴양림, 관광단지, 리조트 등이 제공하는 천혜의 자연이 사람들의 발걸음을 불러모으고 있는 것이다.



용문산에서 시원하게 내리 뻗은 계곡 물을 아래에 두고 38평 복층 목조주택이 들어섰다. 무릎까지 오는 작은 울타리로 경계를 나누고 대문에서 현관에 이르는 길에 놓인 디딤돌은 방문객의 발길을 이끈다.

디딤돌을 따라 바라본 이 집은 흰색과 오크 색의 시멘트 사이딩이 화려한 멋을 풍기는 현대식 전원주택으로 손색이 없다. 특히 전면 창을 둘러싸고 있는 오크 색은 집과 덱과의 조화를 한결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거실 전면 창과 현관 문, 주방 전면 창 높이를 모두 같이 해 시각적인 안정감을 세련스럽게 더했다. 디딤돌 끝에 다다르자 덱과 연결된 계단이 현관이 앞에 있음을 알린다. 전면과 주택의 좌측까지 이어진 덱 역시 외부에 설치된 울타리와 같은 색으로 연출하고 낮은 난간을 둬 일체감까지 더했다.



현관문을 열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마주하고 그 오른편으로 거실과 침실이 왼편으로는 주방이 자리한다. 남향으로 자리 잡은 집답게 거실 전면에 시원스레 창을 내 풍부한 햇살을 한껏 끌어들였다. 2층까지 개방한 천장은 원목색을 그대로 드러내 목조주택의 분위기를 한껏 자아낸다.

집의 내화 성능과 차음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석고에 목재 섬유를 혼합한 석고보드로 천장과 내벽을 마감하고 거실 왼편 벽을 아트월로 꾸며 단순해지기 쉬운 벽면 인테리어를 보완했다.



오크색 활용한 인테리어



거실 전면 창과 마주하는 침실에는 바닥재와 동일한 색상의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프라이버시를 확보하기 위해 창을 최소한으로 냈다. 침실을 나와 오른편에 위치한 욕실을 지나면 주방이 보인다. 현대 감각이 돋보이는 주방 역시 전면으로 여러 개의 큰 창을 낸 것이 특징. 주방에서 덱을 드나들도록 해 이동의 편의성을 도모했고 천장고를 높여 환기성도 높였다.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면 정면으로 창을 내고 그 앞으로 덱을 설치했다. 햇살 좋은 날 하늘 보기에 딱 좋을 만큼의 공간을 2층 덱으로 활용한 것이다. 왼편으로 거실과 욕실이 자리하고 2층 통로에는 거실을 내다보도록 성인 키 높이만을 개방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이 주택의 내부는 원목색과 오크색의 조화가 일품이다. 거실 천장의 원목색 루바 사방을 오크 몰딩으로 마감하고 직선으로 바닥까지 뻗어 내려오게 했는데 집 내부 전체가 이와 같은 형식의 색 조화를 보인다.

주방 천장도 마찬가지. 깔대기를 뒤집은 모양을 한 거실 천장 주위를 오크색 몰딩이 보호하고 흰 창문 네 모퉁이 역시 오크 몰딩이 감싸고 있다. 그러다 보니 각 공간의 통일감과 조화미가 일품이다.



서울에 거주하는 건축주는 이 집을 주말주택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눈에 띄는 가구나 살림살이가 적은 것도 그 이유다. 그래서 방의 개수도 최소한으로 하고 공간을 넓게 활용해 편안함을 강조했다.田



홍정기 기자 /사진 최선희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테리어 미려한 양평 38평 복층 목조주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