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박지성, 이운재 그리고 유명 영화감독들이 보금자리로 선택했다는 전원주택단지 노블힐스(Noble Hills).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하갈동의 노블힐스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청명산이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곳에 28필지 모두 남향으로 앉혀져 있다.
분양 및 건축정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총분양면적 : 6422평
·가구수 : 총 28호
·토지분양면적 : 183∼337평
·건축분양면적 : 70∼200평
·구조 : 철근콘크리트
·바닥재 : 머드스톤(이스라엘산), 하농조르다노 마루(이태리산)
·천장재 : 알루미늄 틀, 아연도 갈바, VP도장
·창호재 : 미국 pella사, marvin 사의 시스템 창호
·내벽마감 : 천연페인트 (호주산), 무항변 벽지(미국산)
·외벽마감 : 앤틱석, 황토벽돌, 드라이비트
·지붕재 : 아스팔트 슁글(미국산)
·공조시스템 : 이엘지(프랑스산)
·홈오토시스템 : 성원하이테크
·식수형태 : 상수도
·난방형태 : 임코가스보일러(미국산)
설계·시공 : (주)보보스디앤시
031-281-0400,
www.bobosdnc.com.
30억. 노블힐스 내에 자리한 이 주택의 분양가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최고급 시설 그래서 사람들은 이곳을 수원의 ‘비버리 힐스’라고 부른다. 그 현장을 가보았다. 많은 도시인이 전원주택에 관심을 보이면서 노후에 ‘나도 한 번 지어봐?’하고 생각하지만 현실화하기까지는 만만치 않다. 도시의 아파트 생활에 푹 젖어 있기에 편리성, 안전성, 접근성 등을 고려해 판단을 쉬이 내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안전, 편리, 환경 삼박자를 두루 갖춰
그 대안으로 떠오르는 게 바로 도시형 전원주택단지다. 정원을 가꾸고 텃밭을 일구며 이웃과 정을 나누는 등의 전원생활, 여기에 광역화된 도로망이 펼쳐져 있고 인근에 생활, 문화시설들이 들어서 있는 곳. 바로 (주)보보스디앤시에서 분양하는 ‘노블힐스’다.
수원 I.C에 인접한 청명산자락에 자리한 노블힐스는 강남에서 20분, 분당에서는 15분 거리다. 여기에 수원과 양재를 잇는 도로가 건설 중이고 서울과 기흥 간 고속도로도 확충될 예정이라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약수터와 산책로가 있는 7만여 평의 청명산공원이 뒤를 감싸고, 앞으로는 시원스럽게 청명산이 펼쳐져 있어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1킬로미터 반경 내에는 뉴코아, 홈플러스, 까르푸, 그랜드 백화점 그리고 아주대학병원, 성빈센트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있어 생활권도 전혀 손색이 없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 입구에서부터 철저히 신분을 확인하고 단지 내 입주자들은 혈관인식도어시스템을 통해 출입이 가능토록 했다. 이 시스템은 지문이 아닌 사람의 손등 혈관을 이용 개인 정보를 파악, 신원을 확인하는 것으로 지난해부터 우리나라 과학수사에 도입될 정도로 정확성이 매우 높다. 더불어 24시간 경비초소를 운영하고 곳곳에 CCTV를 설치함으로써 완벽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놓았다. 또한 단지 내에 입주민을 위한 골프연습장과 퍼팅장, 어린이 놀이터도 들어서 있다.
친환경, 최고급 자재만을 엄선
철근콘크리트로 구조를 세우고 앤틱석, 황토벽돌, 드라이비트로 마감한 외벽은 중후하면서도 내구성을 자랑한다.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구성된 샘플하우스는 분양가격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친환경, 최고급 자재만을 사용했다.
특히 황토와 함께 일라이트를 자재로 사용했다는 점만 해도 놀랍다. 전 세계적으로 희귀한 광물인 일라이트는 우리나라에서는 1985년 처음 발견됐다. 지금까지 연구된 바에 따르면 일라이트는 중금속 및 유독가스에 대한 우수한 흡착, 탈취, 분해력을 보이고 상온에서는 다량의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음이온 발생 능력도 탁월하다. 또 항균성과 항바이러스 능력 등이 인정됐으며 특정 질병에 대해 치유 효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생육을 촉진시킨다는 보고도 들린다.
내벽은 친환경 페인트를 바르고 사람의 손으로 일일이 문양을 찍을 만큼 정성을 쏟았다. 흙벽은 화재에도 타지 않는다. 건강주택을 표방하는 노블힐스는 집마다 공기정화시스템을 갖춰 놓았다. (사)한국건강주택협회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노블힐스 주택에서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 미세먼지 등이 기준치 이하이거나 전혀 검출되지 않았을 만큼 내부환경이 좋다.
주택 내부는 인텔리전트 홈 네트워킹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최근 들어서는 고급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는 이 기능은 건물 내의 모든 전자기기들이 하나의 유무선 네트워킹을 통해 통제, 제어되는 기술로 전원주택에서 이를 찾아보기란 결코 쉽지 않다. 스피커 폰이 달린 모니터와 컨트롤키가 각 방과 화장실 등에 설치되어 있어 어디서나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인 것이다.
앤틱가구가 거실과 침실을 우아한 분위기로 이끌어 내고 주방과 화장실, 아이들 방은 현대식으로 꾸며 거실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황토로 만든 머드 스톤과 이태리산 하농조르다노가 바닥을, 알루미늄 틀과 아연도 갈바, VP도장이 천장을 돋보이게 한다. 갈바는 알루미늄과 아연을 섞은 도금강판으로 공장지붕, 가전제품 등에 주로 쓰일 정도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현대식 고급 전원주택의 진수
천장고를 높여 답답한 느낌을 없앤 지하 1층(선큰 층)은 거실, 방, 서재, 화장실 등이 들어서 있다. 정원 대지보다 낮은 것을 보완하고자 인공 분수를 거실 전면 창 앞에 설치한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수려한 인테리어, 은은한 조명, 앤틱 가구들이 화려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주로 손님을 맞이하는 현관으로 연결된 1층. 남향으로 앉혀진 주택답게 전면 창을 크게 가져가 시야를 확보하고 따사로운 햇살을 맘껏 받아들이도록 했다. 안방과 욕실, 드레스-룸, 주방 등이 위치한다. 내벽은 불에 타지 않는 호주산 천연 페인트를 바르고 미국에서 수입한 무항변 벽지로 단조롭기 쉬운 벽면을 보완했다. 모든 가구는 전통 유럽식 앤틱형이 주를 이루고 벽지와 페인트, 가구 등이 은은한 갈색톤으로 통일돼 일체감을 뽐낸다. 주방에서, 거실에서 덱으로 나갈 수 있는 큰 문을 내 이동의 편의성을 도모한 것도 눈에 띈다.
2층은 거실, 자녀 방, 욕실이 자리한다. 유럽식 고풍스런 분위기가 집 전반을 어우르지만 아이들 방은 화사하게 현대식으로 꾸며 차별화를 시도했다. 돋보인다. 아이들 취향에 맞게 환한 인테리어를 연출한 것이다.
보일러와 에어컨을 자동 조절할 수 있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청소기가 필요 없는 ‘중앙 집중식 청소 시스템’, 천연 필터를 사용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수 시스템’, 방마다 실온은 유지한 채 해로운 공기만 정화시키는 ‘공기 정화 시스템’, 가스 밸브의 개폐 여부를 언제 어디서나 전화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스콤’ 등이 설치돼 있어 현대식 전원주택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계약 시 토지금액만 확정하고 건축은 건축주의 예산과 취향에 맞게 설계, 시공하는 ‘맞춤형 주택’을 선보이고 있는 (주)보보스디앤시의 노블힐스는 6500평 대지를 28필지로 분할해 분양하고 있으며 현재 5필지만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문의 : 031-281-0400, www.bobosdnc.com. 田
글 홍정기 기자 / 사진 정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