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우리나라 기술로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업체가 있다. 북미, 유럽, 아시아 여러 나라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지사를 설립하는 등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알라딘이피씨는 난방필름 전문 업체다. 세계적으로 수많은 관련 업체들을 제치고 이 회사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이유는 다름 아닌 탁월한 기술력에 있다. 난방필름의 골칫거리였던 공기층으로 인한 하자 발생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완전접착방식'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 것이다.

홍정기 기자 취재협조 ㈜알라딘이피씨 02-3446-4463 www.aladdinepc.com


굳이 난방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공간, 상시 거주하는 주택이 아닌 경우 보일러를 켜고 바닥을 데우는데 꽤나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계속 틀어놓자니 비용이 부담스럽다. 배럴당 100달러를 향해 달리는 고유가 소식은 더욱 보일러 스위치에 다가서길 머뭇거리게 만든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필름을 이용한 난방법이다.

고유가 바람타고 인기 솔솔

필름을 이용한 난방이 근래 들어 성장세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 기름값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적잖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 필름난방은 기름보일러, 가스보일러 대비 적게는 30%, 많게는 50%까지 난방비를 절감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바닥을 데우는 예열 시간이 없어 그만큼의 난방비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다.


방바닥을 뜯지 않고 짧은 시간 내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비결. 기존 바닥에 난방필름을 깔기만 하면 되는 간편성과 아울러 두께가 얇고 가벼워 바닥뿐만 아니라 천정, 벽 등 난방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전원주택, 일반 주택, 조립식 주택, 상가, 병원, 비닐하우스 등 어떠한 구조에도 제한이 없다.

부분 난방이 가능해 호텔, 모텔, 콘도에서 수요가 높으며 보일러 동파 걱정이 없어 도시가스가 들어오기 힘든 지역에서도 자주 찾는다. 소음과 냄새가 없고 원적외선 복사열을 배출하기에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학원, 산후조리원, 입원실 등지에서도 사용하고 있으며 자동으로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유독 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농가 비닐하우스, 축사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러한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하자 발생 빈도가 높다는 점이 성장세의 발목을 잡아왔다. 사용기간이 어느 정도 경과하면 필름에서 스파크가 발생하고 열전달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던 것. 관련 업계 종사자들은 이에 대한 원인으로 전극부분의 공기층을 지목해왔으나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이를 해결한 제품이 선보이면서 필름을 이용한 난방이 한층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공기층을 없애 전기적 불안요소 해결

난방필름에서 전류를 흐르게 하는 전극부분은 아래쪽의 전극부분과 위쪽의 동박면으로 나뉜다. 얼핏 이 두 부분이 접착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나 자세히 보면 약간의 간격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간격을 공기층(Air Space)이라 하는데 이 미세하게 벌어진 틈을 통해 ▲스파크 발생 ▲캐퍼시터(축전지) 역할로 인한 위험요소 ▲유도전류로 인한 소음 발생 ▲와전류에 의한 전자파 발생 ▲붙었다 떨어졌다를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생기는 자체 결함 가능성 등의 문제가 불거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 공기층이 있음으로 해서 발생하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전기적 불안요소라 한다.

㈜알라딘이피씨에서 출시한 난방필름이 지니는 가장 큰 특징은 그간의 제품들에서 보였던 이러한 전기적 불안요소를 말끔히 제거했다는 점이다. '완전접착방식'이라 불리는 기술을 이용해 동박부와 실버부분을 완전히 접착시킨 것인데 회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특허를 출원해 놓은 상태다.

'완전접착방식'은 전류 손실을 최대한으로 줄여 시공길이가 길어도 전체적으로 온도를 균일하게 맞춰주며 하자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 기술을 활용해 회사는 전 세계에서 가장 긴 20m까지 난방필름을 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이보다 발전된 35m 제품을 테스트 중이다.

알라딘이피씨의 앞선 기술은 해외에서 더 인정을 받고 있다. 100% 우리나라 기술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는 이미 영국, 러시아, 우크라이나, 네델란드 등 지의 현지 업체와 총판계약을 맺은데 이어 중국과도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미국은 직접 지사를 세울 계획.

회사 강용중 대표는 "어떤 난방필름 업체도 품질 보증을 10년으로 하는 곳은 없다. 우리는 세계 최고의 기술로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있기 때문에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 대해 10년 품질보증을 실시하고 있다"며 "선진 외국 업체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지사가 세워지고 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고 말했다.田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재정보(1)] 세계에서 더 각광받는 알라딘 원적외선 난방필름 'Blue-Chip'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