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요리에 맛과 향을 돋우기 위해 향신료를 뿌리듯이 새싹채소를 얹어 쌉쌀한 맛까지 맛볼 수 있다. 새싹채소를 더할 수 있는 요리는 만들기 쉬운 샐러드, 샌드위치, 비빔밥, 무침 등 어디에나 얹어 맛을 더할 수 있다. 항암성분 등의 기능성 식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새싹채소를 이용한 간단 요리 두 가지를 만나보자.

정리 박연경 기자 요리 사진 및 자료협조 진경미 <무한변신 뚝딱밥상>저자


profile
이 코너에 도움을 주신 진경미씨는 간단하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블로그 <노처녀의 행복한 식탁이야기 : http://blog.naver.com/koilady>를 운영하고 있다. 하루 중 요리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는 그녀는 '무한변신 뚝딱밥상'의 저자이기도 하다.







퇴근해서 집에 들어서면 바로 새싹채소에게 달려갑니다. 반나절 동안 못봤을 뿐인데 그 사이 무럭무럭 자라 있는 것이 어찌나 신기한지, 분무기로 물을 적셔주면 화~악 풍겨 올라오는 흙냄새로 작은 집 안에 자연이 들어온 듯 상쾌하기까지 합니다. 수경재배에서 배양토재배로 바꾼 후 부쩍 자란 메밀, 밀, 적무, 해바라기를 수확해 샐러드를 만들어 봅니다.



두부와 쌉쌀한 새싸채소의 만남

두부새싹샐러드
재료 : 두부, 새싹채소, 간간소스(간장 4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식초 2큰술, 설당 1큰술, 깨소금 1큰술)


만드는 순서




1. 두부를 1cm 두께로 적당하게 자른다.
2. 수확한 새싹채소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3. 두부와 새싹을 섞어 접시에 올린다.
4. 간장, 싹을 섞어 접시에 올린다.
4. 간장, 올리브오일, 식초, 설탕을 4:3:2:1로 섞어 깨소금을 뿌려 간장 소스를 만든다.
5. 준비한 두부와 새싹채소 위로 간장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간단하게 고소한 두부 샐러드를 맛 볼 수 있다.
6. 두부를 살짝 튀겨서 약간 달달한 소스를 뿌려 먹어도 맛있는 반찬거리가 된다.


짭잘한 파마산 치즈와의 조우
파마산 치즈와 만난 새싹 샐러드
재료 : 양상추 1장, 새싹채소(메밀, 밀, 적무, 해바라기 등), 파마산 치즈, 허니머스터드 소스)


만드는 순서



1 새싹채소를 수확하고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뺀다. 2. 양상추를 접시 바닥에 깔고 그 위에 새싹채소를 올려준다.
3. 파마산 치즈를 얇게 잘라 준비된 새싹채소 위로 놓는다. 마지막으로 허니 머스터드 소스를 얹어 샐러드 완성.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Home & Garden(2)] 새싹채소, 요리에 포인트를 얹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