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경기스틸하우징을 한 번 찾은 건축주가 또 다시 찾게 되는 까닭은 10년 가까운 스틸하우스 시공 실적을 바탕으로 풍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이에 자만하지 않고 한결같이 연구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정직'과 '정도'를 바탕으로 환경을 생각하고 건축주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전원주택을 짓고 있다.


HISTORY

㈜경기스틸하우징(대표 조인환)은 국내 스틸하우스 도입 초기인 1999년부터 환경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널리 보급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스틸하우스 시공에만 전념해 왔다. 경기스틸하우징은 스틸하우스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골조시공에서 단열, 차음, 방수, 전기, 설비, 공기층 확보 등 주거 성능을 좌우하는 수장공사 및 바탕재공사와 건물의 완성도를 높이는 내외장 마감재 공사까지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시공을 진행한다.

또 스틸하우스 건축을 시작한 이래 전국 곳곳에 100호 이상의 주택을 시공함으로써 현장 경험을 통한 기술 노하우가 풍부한 시공회사로 평가받고 스틸하우스 시장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는다. 이와 더불어 전 임직원이 투철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내 집을 짓는다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현장에 임하고 있어 경기스틸하우징에 시공을 의뢰한 건축주들로부터 신뢰감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2003년부터 MBC 러브하우스 신축 주택 시공에 수회 참여해 스틸하우스의 대중적 인지도 확산에도 기여했다.

현재 한국철강협회 스틸하우스클럽 회원사로 활동중이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로 선두에 서서 새로운 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경기스틸하우징은 일찍부터 스틸하우스 시장에 주력하여 브랜드를 확실하게 구축하고 스틸하우스 건축 분야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스틸하우징 031-256-4704 www.steelhouse.biz



INTERVIEW

스틸하우스 건축만을 고집해 온 ㈜경기스틸하우징 조인환 대표는 "나무가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구조재의 90% 이상이 리사이클(Recycle)이 가능한 스틸하우스는 한 건축물을 완공할 때마다 후손에게 수십 톤의 원자재를 남겨주게 되는 미래형 친환경 건축공법이다"라고 강조한다.

㈜경기스틸하우징은 설립 초기에는 골조 공사에 전력하다가 차츰 사업 영역을 넓혀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조경, 부대공사까지 일괄 진행해 스틸하우스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조 대표는 "스틸하우스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골조 시공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벽체와 지붕 구조와 마감면까지 자체 연구에서 분석한 자료에 의해 철저히 관리하고 최상의 품질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조 대표는 경영방침인 '고객에 대한 사려 깊은 배려', '철저한 시공과 사후관리', '고객만족에서 감동까지'를 철저히 실천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주거성능이 우수한 감동이 담긴 건축물 시공을 위해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평택 133.3㎡(40.3평) 복층 스틸하우스

·위치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건축면적 : 복층 133.3㎡(40.3평)
·건축구조 : 스틸하우스
·지붕마감 : 아스팔트 슁글
·외벽마감 : 시멘트 사이딩, 치장벽돌
·내벽마감 : 실크벽지
·바닥재 : 온돌마루
입면이 다채롭고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주택이다. 전망과 채광을 고려해 진입로에 끝 쪽, 남향으로 물려 앉힌 집으로 3.5m에 달하는 대지 층고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주차공간을 확보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건물 전면에 배치한 거실은 2층까지 천장고를 과감하게 높여 공간감과 채광 효과를 극대화했다. 주방/식당 공간 역시 채광효과를 노려 건물 뒤 벽으로 물림과 동시에 남쪽으로 과하다 싶은 전면창을 냈다.


안성 179.1㎡(54.1평) 복층 스틸하우스

·위치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장죽리
·건축면적 : 복층 179.1㎡(54.1평), 1층 117.9㎡(35.67평) 2층 61.1㎡(18.5평)
·건축구조 : 스틸하우스
·지붕마감 : 이중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외벽마감 : 치장벽돌, 인조석, 테라코타
·내벽마감 : 고급실크벽지, 루버, 네오스톤 아트월
·바닥재 : 강화마루, 천연대리석, 고급장판
배산임수형의 절묘한 터에 앉힌 이 주택은 집 앞 저수지의 확 트인 조망권을 최대한 살려 배치됐다. 입면 계획은 유럽 성곽의 웅장한 느낌을 주기 위해 좌우로 펼쳐지게 하되 모임지붕으로 설계를 해 건물 형태에 안정감을 주었다. 건축주가 자연 환경을 느긋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이공간인 현관과 덱을 넓게 계획하고 외장재를 성곽 이미지에 맞춰 치장벽돌로 하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상하부 인조석의 색상을 달리했다.


광주 194.7㎡(59.0평) 복층 스틸하우스

·위치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용수리
·건축면적 : 복층 194.7㎡(59.0평), 1층 105.6㎡(32.0평) 2층 53.1㎡(16.1평)
·건축구조 : 스틸하우스
·지붕마감 : 이중그림자 아스팔트 슁글
·외벽마감 : 시멘트사이딩, 인조석
·내벽마감 : 실크벽지
·바닥재 : 온돌마루, 타일

심플한 공간구성을 강조한 건축주의 요구사항에 따라 설계가 진행됐다. 현관 입구에서 좌측으로 거실과 주방/식당을, 우측으로 안방과 손님방을 배치했다. 거실은 2층까지 개방하지 않아 자칫 좁아 보일 수 있는 공간인데 거실과 식당/주방 공간을 터 하나로 연결시킨 것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 거실은 남향으로 배치해 자연광을 한껏 끌어들이고 식당에서 외부공간으로 전면 개방해 전망을 살리고 거실과 이어지는 덱을 연결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간9주년 특집|추천, 스틸하우스 우수 설계 시공업체] 한결같은 정성으로 전원생활의 꿈을 담아내는 (주)경기스틸하우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