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건축자재 유통 사업에 뛰어든 지 10여 년 ㈜세주INC는 성장의 성장을 거듭해 왔다. 목재, 합판, 몰딩, 철물, 각종 구조재와 더불어 히노끼 테이블, 스티머 체어, 캠브리지 썬 베드, 파라솔 등의 정원용품과 창호재, 계단재도 취급한다. 작년부터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렇듯 회사가 장기간 끊이지 않고 외연 확대를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정직과 신용’을 저버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홍정기 기자 취재협조 ㈜세주INC 031-634-2941 www.sejuinc.co.kr


자재유통회사로 한 업체와 오랜 시간 좋은 관계를 지속하기란 쉽지 않은 일. 각종 건축 내·외장재를 직수입 판매해 온 건축 자재 유통 업체 ㈜세주INC 구자춘 대표는 “회사 설립 이래 지금까지 습득한 노하우는 기술적인 부분이 아닌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다”라고 말한다. 자재 유통업체라는 성격상 한번 신뢰를 잃으면 이를 복구하기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세주INC는 이부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앞서가는 서비스로 웰빙 건축 실현

자재유통업체는 대개 약속한 납기일 맞추기에 급급한 경우가 적지 않다. 건축자재를 들여와 보급하는 회사의 납기일이 미뤄지게 되면 결국 건축 공기工期가 늦춰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세주INC는 ‘고객의 수요 충족’에 최선의 가치를 두고, 현장 공기를 파악한 뒤 그에 맞는 자재를 신속 정확하게 공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회사는 이를 ‘참살이 건축’이라 부르는데, 다년간 노하우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현장에 직접 나가지 않고도 지금쯤 공사가 어느 정도 진행됐고, 그에 따라 어떤 자재가 어느 정도 필요한지 정확히 짚어낼 수 있어야만 가능하기 때문. 구자춘 대표는 이것이 회사를 키워온 버팀목이 되었다고 말한다. 단순히 전화 주문을 받고 기일 내에 자재를 공급하는 것이 아닌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힘이 바로 회사 성장 비결이라는 것이다.

알아서 척척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공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세주INC와 시공사 간에 믿음이 형성됐다. 이러한 믿음은 공기 단축뿐만 아니라 시공사와 건축주와의 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별한 자재를 취급하는 것도, 공급 단가가 현저히 낮은 것도 아닌데 우리 회사와 10년 가까이 거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구자춘 대표의 설명이다.

자제 유통에서 리모델링까지 사업 다각화

세주INC는 구조재와 방부목에서 목재, 합판, 특수 목재, 몰딩, 각종 내장재, 철물 등 건축물에 쓰이는 모든 자재를 일괄 공급한다. 이외에도 6인용 히노끼 테이블, 스티머 체어, 캠브리지 썬 베드, 파라솔, 정원등 등의 정원(가든) 용품을 대폭 확충한데 이어 스페이스 월, 창호, 도어, 몰딩, 계단재 등도 속속 들여놓고 있다.

한편 최근에는 원목루바 중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물과 충해에 강해 어느 곳에나 사용 가능한 삼목루바, 역시 물과 충해에 강하고 표면이 거칠어 적삼목사이딩과 비슷한 효과를 내면서도 가격은 낮은 삼목채널사이딩, 따로 방부 처리를 하지 않아도 잘 썩지 않아 외부는 물론 내부에도 사용 가능한 삼목 라틱스를 출시했다.

회사는 이와 같은 건축자재유통 보급에 그치지 않고 지난해부터 인테리어, 리모델링 분야에도 진출해 삼성전원마을 리모델링 작업에 참여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田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업체탐방] 정직과 신용으로 맞춤 웰빙시대 열어가는 (주)세주INC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