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보기
 

Interior


자연주의자의 房
식물과 흙에서 가져온 공간 꾸밈

 

요즘 건축 박람회장에 가 보면 많은 관람객을 동원하는 분야 중 하나가 단연 친환경 건축자재다. 이제는 건자재의 필수 사항이 된 친환경성은 범정부 차원의 새집증후군 예방에 따른 것도 있지만 최첨단화돼 가는 사회 전반에 대한 반대급부로써 자연을 동경하는 감상적 이유로 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자연에 보다 가깝도록 꾸민 자연주의자의 방房은 어떨지 한번 들어가 보자.

정리 박지혜 기자 자료협조 나드(가람예공) 02-545-4604 www.nadid.com 네이티브코튼 031-943-1827 www.nativecotton.com 디에이치로하스031-707-3133 www.auro.kr 리빙스톤02-563-1404 www.living-stone.co.kr 스케치 031-913-0906 www.sketch1993.co.kr 한국민예㈜02-576-5454 www.toka.co.kr

 

벽을 숨쉬게 하자

 


건강에 더욱 신경 쓰이는 아이방을 원색 계열의 아우로 페인트로 마감했다. 아마인/해바라기/로즈마리/유칼립투스/오렌지 오일, 레시틴, 송진, 카제인, 초크, 밀납, 다마르, 석회, 셀락, 인디고 등 순수 천연 원료로만 만든 아우로 페인트는 자연과 인체에 유해한 석유화학 물질을 첨가하지 않은 페인트인 데다 원료로 쓰이는 식물 역시 유기농 계약 재배를 통해 얻는다. 또 재료를 얻기 위해 나무를 베는 등 자연에 훼손이 최소화되도록 하는 방침에 따라 페인트가 제조된다. 아우로 페인트는 1997년 유럽연합으로부터 최초로 천연 페인트로 인증 받았는데 요즘에는 다른 몇몇 페인트 메이커에서도 천연 페인트를 보급하며 먹어도 되는 페인트도 나왔다. 아우로 페인트=10ℓ178,000원. 리빙스톤www.living-stone.co.kr 판매.

 

 

 

천연 페인트의 대명사 독일 아우로(AURO) 페인트로 마감한 공간. 석유 화학 페인트는 나무의 호흡을 막아 나무가 뒤틀리면서 칠이 벗겨지고 그 사이로 습기가 침투해 썩기도 하는데 가벼운 느낌의 천연 페인트는 나무를 숨쉬게 하여 목재 수명을 연장시키고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식물이 주는 기쁨

산청토(천연 황토)를 원료로 전통 도예 제작 기법으로 만든 TOKA(한국민예㈜) 벽 마감재. 화분 기능이 되도록 디자인한 점이 이채롭다.

 


식물을 원료로 만든 나드(NAD)의 셰이드와 파티션, 식탁 위의 매트… 그리고 물확과 식물로 꾸민 공간은 건조한 실내에 생기를 부여한다.

 

 

 

일명'숨 쉬는 벽지'라 불리는 에어푸르트(독일 Erfurt & Sohn) 천연 벽지로 꾸민 공간.
천연 펄프로 만들어져 실내 습도 조절과 삼림욕 효과를 주며 특히 우드칩을 넣은 라우파저 벽지는 조습성이 탁월하고 천연 펄프와 양모로 만들어진 블리스파저 벽지는 단열성이, 또 천연 펄프를 세 겹 겹쳐 엠보싱 처리한 노바보스 벽지는 차음성이 탁월하다. 라오파즈 벽지 =100회배(10×10m) 286,000원. 리빙스톤 판매.

 

 

TOKA(한국민예㈜ www.toka.co.kr) 벽 마감재를 적용한 식당. 산청토(천연 황토)를 원료로 해서 전통 도예 제작 기법으로 만든 TOKA 제품은 원적외선 방출과 탈취, 항균, 항곰팡이 효과가 있으며 습도 조절로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일본 원윌의 에코다이아톰(Eco-Diatom)을 적용한 화장실. 새집증후군을 추방하는 서울시 아토피 프로젝트(2007년 시행) 지정 마감재다. 에코다이아톰은 해저 식물성 플랑크톤의 화석인 규조토 암석을 분쇄해 천연 수지와 석회 등을 결합해 만든 천연 벽 마감재로 초다공질 구조의 특징이 있어, 유해 물질을 흡착해 분해하는 기능이 우수하며 습도 유지, 악취 제거, 항균, 항곰팡이 등의 기능이 있다. 에코다이아톰=5kg 90,000원. 리빙스톤 판매.

 

 

원목가구로 편안함을

 

 

천연 오일로 마감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린 브라운 컬러의 장식장과 화이트 워시 처리한 침대가 포근한 공간을 만든다. 스케치www.sketch1993.co.kr 제품.

 

 

알래스카 소나무 원목으로 수제작한 가구에 친환경 페인트로 화이트 워시 처리한 스케치의 옷장이 방 안을 가볍 고 편안하게 연출한다.

 

 

원목으로 만든 가구가 놓인 공간이라면 어디나 휴식처가 된다. 스케치 제품.

 

 

손맛이 느껴지는 '스케치'원목 소품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실용 만점 화이트 워시 사각 식탁 의자. 150,000원

 

 

 

소나무 원목에 인체 무해한 수성 페인트로 화이트 워시 처리한 원형 시계. 35,000원

 

 

깔끔한 스튜디오엠 도마. 25,200원

 

 

인체 무해한 화이트 수성 페인트로 벽과 천장은 물론 목가구를 마감하고 인도네시아에서 핸드메이드 제작한 식물 원료의 라탄 소파를 들였다. 천연섬유로 소파 커버를 사용하는 등 쾌적한 내추럴 스타일로 꾸며진 공간이다. 스케치 제품.

 

자연을 덮다‥ 오가닉 패브릭

유기농(Organic) 면이 좋은 까닭?


목화의 재배에서부터 원단 제조에 이르는 전 공정에 인체 유해한 화학 물질을 철저히 배제하고 유기농법에 의해 생산된 면. 일반 면의 경우 목화 종자의 보관부터 재배, 원사 가공, 제직, 염색, 날염 가공에 이르는 전 공정에 방충제, 화학 비료, 제초제, 살충제, 화학 첨가제, 방축 가공제 등 수많은 화학물질이 사용된다. 특히, 목화 수확기에 사용되는 고엽제는 치명적 유해물질. 목화 재배에만 사용되는 농약(살충제)이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전체 농약의 20%를 차지한다고 하니 그 사용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네이티브코튼의 기본 베개 커버(M)=32,000원.

 


네이티브코튼의 쿠션 커버(70×70㎝)=43,000원.

 


유기농 침구로 꾸민 침실. 환경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2005년 탄생한 유기농 침구 전문 브랜드 네이티브코튼 www.nativecotton.com의 패브릭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오가닉 코튼 인증기관인 SKAL의 인증을 받은 100% 오가닉 코튼으로 만든다. 엠마 이불 세트(퀸)=625,000원.

 


네이티브코튼의 주니어 아동용 침구 세트(482,000원)로 꾸민 공간.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주의자의 房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